* 성능이 더 좋아도 특정 파티조합이나 상황을 많이 타는 극단적인 세팅보다는 어느 상황에도 무난하게 좋은 세팅을 지향했습니다
* 필요시 [악세사리 획득처 공략] 참고
클래스 평가
한줄평: 플래시펜서는 아츠사용법 (+초중반 어그로관리 세팅) 잘 활용하기만 하면 항상 탑티어에 있는 딜러
클래스티어 [링크]: 일반 딜러 A, 스매시딜러로써는 S+, 엔드컨텐츠에서 S
장점
- 케베스 클래스 중에선 아츠구성이 좋은 편이며, 특히 유일하게 파워차지 버프를 스스로 걸 수 있다
- 탤런트아츠에 집중된 스킬구성은 초반 (노아로 플레이할시) 및 중후반 (스매시딜러로 플레이할시) dps에 큰 도움이 된다
- 스매시 탤런트아츠 (+ 크로스임팩트, 하이드스파이크) 덕분에 최고의 스매시딜러 중 하나이다
- 게임 시스템상 크리티컬 데미지 옵션의 가치가 높은데 (다른 데미지증가 옵션들과 합산되지 않고 독립적으로 곱해짐) 플래시펜서는 기본 크리율도 높은데다가, 크리율을 높여주는 아츠도 여러개 쓸 수 있다 (자기 아츠인 리무브 슬래시, 마스터아츠인 에어리얼슬래시와 자칼클로)
- 딜러에게 우선순위 높은 마스터스킬을 (크리티컬데미지 증가) 자기 것으로 가지고있기 때문에, 후반에 마스터스킬 슬롯에 여유가 있다
단점
- 데미지증가 스킬은 죽으면 리셋되기 때문에 생존과 어그로관리(초중반 한정)에 신경써야 하며, 특히 전투 시작 직후에 높은 딜을 내는 컨셉이기 때문에 운용 난이도가 있다.
- 후반으로 갈수록 리볼트에지의 후방 위치제약이라는 단점이 두드러지나, 그걸 대체할만한 하이드스파이크는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스매시를 안쓸 경우의 dps는 아그누스 클래스들에 비해 떨어진다.
* 들어가기 전에 데미지증가 옵션에 대해
- 일반적인 데미지증가 옵션은 서로 합산되어 그 효과가 희석된다 (0%-> 30%는 높은효과지만 200% -> 230%는 적은효과)
- 그런데 여기에 합산되지 않고 따로 곱해지는 특수한 데미지 옵션들이 있는데 이게 바로 희석효과가 적어 가치가 높다. 알아보기 쉽게 초록색으로 표기했다
스킬 정보
* 스킬 수치는 매 5랭크마다 증가
# 크리데미지 증가 30~50%: 게임 최고의 딜링 스킬 중 하나. 대부분의 데미지증가 옵션은 보통 서로 합산되어 그 효과가 희석되나 크리데미지는 그와 별개로 독립적으로 곱해지기 때문에 가치가 높다. 기본 크리뎀배율 125%에 더해지는것
# 탤런트게이지 60~100% 채워진채로 전투시작: 짧은전투에서 폭딜.
# 전투개시 후 30초동안 데미지증가 30~50%: 짧은 전투에서 폭딜
# 탤런트아츠를 쓸 때마다 데미지증가스택 25/30/35///40/50% 최대 200%: 죽으면 리셋 긴 전투에서도 힘빠지지 않는다
=> 종합하면 죽지만 않으면 전투가 짧든 길든 딜이 잘나오는데 죽으면 힘이 빠진다
아츠 정보
* 융합해서 사용시 많은 아츠가 데미지 1.5배 (예외 언급) 버프 / 스탠스 / 필드아츠는 지속시간 2배
* 아츠 수치는 매 5랭크마다 증가
# 리볼트 에지: 후방특효에 높은 데미지로 초중반 폭딜아츠. 중후반엔 하이드스파이크에 밀리는데 스킬/악세/아츠특효 등으로 얻는 일반 데미지증가옵션들을 많이 확보함에 따라 서로 합연산되어 그 효과가 희석되는 정도가 크기 때문
데미지 150/175/195///225/255%
쿨 30/28.3/26.6///24.6/22.6초
후방특효 100/100/120///120/150%
# 리무브 슬래시: 측면특효이면서 쿨 짧아서 탤런트게이지 채우기 + 범위공격 + 짤딜용
데미지 160/185/210///240/275%
쿨 11초
측면특효 50/50/75///75/100%
# 크로스 임팩트: 명중시 부여되는 파워차지 버프는 다음에 사용할 아츠 데미지 1.5배로 증가되며, 융합아츠의 경우 두 아츠의 합계데미지 전체가 늘어난다. 효과가 매우 뛰어나 폭딜 빌드업의 핵심. 파워차지도 다른 데미지증가옵션과 다르게 독립적으로 곱해지기 때문에 가치가 높다
데미지 120/130/140///160/180%
쿨 20/18.6/17.3///16/14.6초
# 하이드 스파이크: 기본 데미지배율이 높고 위치제약이 없기 때문에 중후반엔 리볼트에지를 대체한다. 출혈디버프는 덤
데미지 300/330/360///400/440%
쿨 36/34/32///29.6/27.2초.
출혈디버프는 아츠데미지의 4%만큼의 딜을 2초마다 주며 기본 지속시간 46초 기본확률 100%.
융합해서 써도 하이드스파이크 하나만의 데미지를 기준으로 계산한다
# 액셀러레이션: 공속증가는 케베스 클래스에게 큰 의미가 없다
스탠스 효과는 평타공속 50% 증가 아츠속도 25% 증가 뎀감율 25% 감소
지속시간 30초
쿨 50/47/44///40/36초
# 탤런트아츠는 스매시아츠이기 때문에 콤보를 완성하면 엘리트몹도 한방컷하는 높은 데미지가 나온다. (브레이크-다운-라이징-스매시)
- 스매시데미지는 아츠로 준 데미지에다가 150% + [다운+라이징 남은시간(초) X 90%]을 곱한 값라서 다운이후 라이징과 스매시를 빨리 쓸수록 딜이 높아져 최대 1050%까지 크게 뻥튀기된다
(다운 5초 라이징 5초 합계 10초. 정확히는 다운에서 라이징으로 넘어갈때 남은 다운시간이 라이징시간에 합산된다)
탤런트아츠 자체의 데미지배율은 375/405/435///480/525%
탤런트게이지 3칸 필요
# 아츠 성능 요약
- 잡몹전엔 파워차지 + 탤런트아츠 (or 융합 리볼트 에지)를 통해 폭딜
- 체인어택엔 마지막 이전 세트 파워차지 + 마지막세트 융합 리볼트 에지를 통해 폭딜을 낼 수 있는 좋은 구성
메인스토리 3장 시점에서의 세팅
아츠
자이언트스윙 - 리볼트에지
당련 (없으면 역랑, 없으면 와이드슬래시) - 리무브슬래시
(미개방) - 크로스임팩트
노아가 사용시 탤런트아츠는 인피니트블레이드
마스터스킬: 진기공, 공격의재능 (역랑 채용했고 스킬자리 남으면 에테르의 재능)
젬: 캔슬데미지, 아츠어그로감소
악세: 공격력, [크리율 (특정생물특효 악세가 크리악세보다 좋으나 매번 바꿔주기 귀찮다) or 손재주]
인피니트블레이드 한방컷 플레이
위치아츠로 빠르게 탤런트채우기 -> 크로스 임팩트 -> 인피니트블레이드
스매시 한방컷 플레이 (유니크몹/보스몹은 안됨)
- 위치아츠로 탤런트 채운뒤 -> 크로스임팩트로 파워차지 받고 L스틱 돌려가며 대기 (평타후딜 안받기 위해)
- 적이 라이징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최대한 빨리 스매시 (그래야 데미지 더 높게 나온다)
- 파괴자는 위치아츠로 플래시백과 해머헤드만 배치해야 한다. 첫 라이징이 느린 것 같으면 전투시작을 파괴자로 해서 해머헤드만 쓰고 바로 플래시펜서로 교체하자
전투개시 딜사이클 (노아)
리무브슬래시 -> 크로스임팩트
-> 자이언트스윙 쿨 거의 찰때까지 기다림 (+ 적이 콤보 걸렸다면 스턴될 때까지도)
-> 인피니트블레이드 -> 크로스임팩트 -> 융합 리볼트에지 (탤런트게이지 안찼을땐 융합 리볼트에지와 인피니트블레이드 순서 바꿈)
전투개시 딜사이클 (노아 외)
리무브 슬래시 (-> 쿨찼으면 세이버스트라이크) -> 크로스임팩트
-> 자이언트스윙 쿨 찰때까지 기다림 (+ 적이 콤보 걸렸다면 스턴될 때까지도)
-> 융합리볼트에지
-> 아래 초반 이후 딜사이클로 넘어감
첫 사이클 이후
- 쿨 될때마다 융합 리무브슬래시, 융합 리볼트에지, 크로스임팩트, 탤런트아츠 사용.
- 단 세이버스트라이크는 스매시 먹일때 빼고는 약하니까 파워차지 받지 말고 일반 아츠에게 양보하자.
- 융합 리볼트에지랑 인피니트블레이드는 크로스임팩트 쿨이나 적 스턴상태가 임박하면 그때까지 기다렸다가 써주자
* 융합아츠가 좋은 이유: 인겜 설명에서 볼수 없는 융합시 보너스가 아츠마다 정해져있다. 대부분 데미지 1.5배, 버프/스탠스/필드아츠는 지속시간 2배 등
# 세팅 해설
- 자이언트스윙 + 리볼트에지로 한방 폭딜. 하이드스파이크는 쿨이 너무 길어서 짝지은 자이언트스윙까지도 융합보너스 받을 기회를 줄인다
- 마술사의 당련도 쿨 짧으며 괜찮은 아츠
- 탤런트아츠는 노아의 인피니트 블레이드가 방어무시 범위공격이며 딜이 높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좋다. 기본 탤런트아츠는 스매시를 먹이기만 하면 단일 대상에겐 더 높은 딜
- 마술사의 진기공은 게임내 딜증가 효과가 가장 큰 스킬로 물리딜러에게 필수 (적의 물방을 마이너스로도 만든다)
- 파괴자의 공격의 재능은 물리아츠의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기본적인 딜러스킬
- 둘 중 하나를 안배워서 스킬자리가 남을때는 전술가의 에테르의 재능 (에테르아츠 데미지 증가) 가져와서 역랑의 데미지를 높여준다
메인스토리 4장 시점 세팅
아츠 (일반 세팅)
에어리얼슬래시 - 리볼트에지
당련 - 리무브 슬래시
나이트헌트 - 크로스임팩트
아츠 (필드 극딜 세팅)
자이언트스윙 or 와이드슬래시 - 리볼트에지
에어리얼슬래시 - 리무브슬래시
당련 - 크로스임팩트
마스터스킬: 진기공, 공격의재능, 수호자의긍지
젬: 캔슬데미지, 아츠어그로감소, 크리데미지
악세사리: 공격력, [크리율 (특정생물 특효 악세가 크리악세보다 더 좋지만 매번 바꿔주기 귀찮음) or 손재주]
* 필드 극딜 세팅의 장단점
- 어그로 관리가 어려우나 파티의 콤보 지원, 회피기, 우로보로스 변신으로 생존하면서 플레이하면 dps 정말 높고 스릴 있다
- 단 플래시펜서는 데미지증가 패시브가 스택형이기 때문에 죽음에 대한 리스크는 있는 편
- 파티에 콤보아츠 제대로 갖추는 방법은 [공략] 참고
- 체인어택 고점은 낮아지나 이 시기 우로보로스 오더 때문에 어떻게든 체인어택 들어가면 적들은 다 죽는다
인피니트블레이드 한방컷 플레이: 3장 참고
스매시 한방컷 플레이: 3장 참고. 론엑자일도 라이징 넣어줄수 있다
전투개시 딜사이클 (노아)
리무브슬래시 -> 크로스임팩트
-> 나이트헌트 쿨 찰때까지 기다림
-> 나이트헌트 -> 인피니트블레이드 -> 크로스임팩트 -> 융합 리볼트에지
전투개시 딜사이클 (노아 외)
리무브 슬래시 (-> 쿨찼으면 세이버스트라이크) -> 크로스임팩트
-> 나이트헌트 쿨 찰때까지 기다림
-> 나이트헌트 -> 융합 리볼트에지
첫 사이클 이후
- 쿨 될때마다 융합 리무브슬래시, 융합 리볼트에지, 크로스임팩트, 탤런트아츠 사용.
- 단 세이버스트라이크는 스매시 먹일때 빼고는 약하니까 파워차지 받지 말고 일반 아츠에게 양보하자.
- 융합 리볼트에지랑 인피니트블레이드는 크로스임팩트 쿨 or 적 라이징/스턴상태가 임박하면 그때까지 기다렸다가 써주자
딜사이클 (필드 극딜 세팅)
- 전투개시하면 리무브슬래시 단독 -> 크로스 임팩트 단독
- 이후 융합으로만 세 아츠 쿨 돌때마다 반복
- 회피기는 생존을 위해 적절한 타이밍에 아꼈다가 써야할 수 있음. 그 외 우로보로스 변신, 파티의 콤보 지원으로 생존한다
* 융합아츠가 좋은 이유: 인겜 설명에서 볼수 없는 융합시 보너스가 아츠마다 정해져있다. 대부분 데미지 1.5배, 버프/스탠스/필드아츠는 지속시간 2배 등
# 세팅 해설
- 에어리얼 슬래시는 당련보다 더 좋은 딜링아츠
- 환상궁사의 스탠스아츠인 나이트헌트는 인게임 설명에 제대로 안나와있지만 조건없이 어그로획득량을 50% 줄여주는 굉장히 좋은 스탠스이다
메인스토리 5장 스매시딜러 세팅
아츠
마이티비트 - 하이드스파이크
와이드슬래시 - 리무브 슬래시
에어리얼슬래시 - 크로스 임팩트
마스터스킬: 진기공, 공격의재능, 수호자의긍지
젬: 캔슬데미지, 크리데미지, [버프효과 or 평타2회]
악세사리: 공격력, [루나이링스 or 레더밴디지], 크리율
파티원
- 충분한 콤보아츠 갖추는게 중요하다. 콤보요원에겐 다운/라이징시간 증가악세도 챙겨주자
브레이크: 브레이크 마스터아츠 1~2개 및 브레이크브로치 악세 세팅한 냠냠스미스 or 공격기사 중 1명
다운: 헤비가드 or 가디언커맨더 or 무술가 (히어로도 포함) 중 1~2명. 다운아츠는 다른 아츠랑 짝짓지 말아야함 (무술가 천인비상 - 홍련창파 조합은 괜찮음)
라이징: 론엑자일 (히어로 포함) or 플래시백 세팅한 파괴자 or 천인비상-홍련창파 세팅한 무술가 중 1~2명. 론엑자일 천인비상은 다른 아츠랑 짝짓지 말아야 함
# 플레이방식
- 전투시작하면 마이티비트쿨 채우고 크로스임팩트 사용한 뒤 -> 적이 콤보걸릴때까지 아츠쓰지말고 기다리다가 -> 라이징 되자마자 바로 마이티비트+하이드스파이크로 스매시
- 적이 안죽었다면 무조건 어그로가 끌릴텐데, 회피아츠인 에어리얼 슬래시와 와이드슬래시, 우로보로스 변신 등으로 버티다가 다시 한번 스매시를 날리거나, 혹은 체인어택 들어가서 스매시 한번 더 날리거나, 혹은 그냥 죽었다 일어나도 괜찮다
- 변신중엔 아츠쿨 안차오르니 적이 콤보걸려서 허우적댈때는 다시 변신 풀자
* 스매시 충격데미지는 융합아츠 전체 데미지에다가 150% + [다운라이징 남은시간(초) x 90%]의 배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스매시를 빨리 먹일수록 10배에 가까운 엄청난 데미지가 나온다. 노말난이도 기준 다운과 라이징의 기본시간이 각각 5초, 하드난이도는 3.75초이며 악세사리를 통해 늘려줄 수 있다
# 세팅해설
- 리볼트에지가 아닌 하이드스파이크를 쓰는 이유: 악세와 패시브 등의 일반데미지증가 옵션이 많이 쌓여서 기본데미지배율이 높은 하이드스파이크가 더 강하기도 하며, 이제 탤런트게이지를 빨리 채울 필요가 없고, 스매시는 라이징이 되자마자 빨리 날려야하는데 이 때 위치를 맞춰야한다는 제약이 방해가 된다
- 가디언커맨더의 수호자의긍지는 스매시로 어그로끌었을때 회피아츠와 다음 스매시아츠쿨을 빨리 돌리기 위해서 채용
- 스매시딜은 어그로감소옵션의 효과를 안받기 때문에 아츠어그로감소젬은 무쓸모고, 차라리 딜을 더 높이기 위해 공격력젬이나 회피아츠쿨 빨리 채우기 위한 평타2회젬이 좋다.
(공격속도젬은 평타의 타격모션만 빨라지고 평타와 평타사이 시간간격은 안줄어들어서 별로다)
- 악세 루나이링스는 융합아츠 데미지를 100% 증가시켜준다. 탤런트아츠인 세이버스트라이크에는 미적용
- 악세 레더밴디지는 라이징상태 적에게 데미지 85%를 증가시켜준다.
메인스토리 5장 스매시 안쓰는 딜러 세팅
* 악세사리 외에 4장에서 변화 없음
아츠 (일반 세팅)
에어리얼 슬래시 - 리볼트에지
당련 - 리무브 슬래시
나이트헌트 - 크로스임팩트
아츠 (필드 극딜 세팅)
자이언트스윙 or 와이드슬래시 - 리볼트에지
에어리얼슬래시 - 리무브슬래시
당련 - 크로스임팩트
마스터스킬: 진기공, 공격의재능, 수호자의긍지
젬: 캔슬데미지, 아츠어그로감소, 크리데미지
악세사리: 공격력, 루나이링스, 크리율
# 딜사이클: 4장 참고
# 해설: 루나이링스는 융합아츠 사용시 데미지를 100% 증가해주는 악세
메인스토리 6장 언리미티드소드에 대해
# 플래시펜서의 전투즉시 탤런트게이지 채워주는 스킬 덕에 새로운 노아 전용 탤런트아츠인 언리미티드 소드를 빠르게 발동하기 좋다
- 다만 발동하면 클래스 자체가 바뀌는 걸로 판정이 되어버린다 (기존 클래스스킬, 마스터스킬이 없어지고 언리미티드소드 고유의 스킬 적용. 악세랑 젬은 유지)
- 언리미티드소드 전용 세팅은 [공략글] 참고
메인스토리 6~7장 스매시딜러 세팅
아츠
마이티비트 - 하이드스파이크
[회피아츠] - 리무브 슬래시
[회피아츠] or 대륜화 - 크로스 임팩트
* 회피아츠: 에어리얼슬래시, 자칼클로, 와이드슬래시
마스터스킬: 진기공, 천지멸살, [수호자의긍지 or 필살검]
젬: 캔슬데미지, 크리데미지, [버프효과 or 평타2회]
악세사리: 공격력, 파이버밴디지, 크리율
* 파티원세팅과 플레이방식은 5장 세팅 참고
# 세팅해설
- 연주가의 대륜화는 리캐스트업 필드
- 무술가의 마스터스킬 천지멸살은 적이 다운 or 라이징상태일때 데미지를 무려 150% 증가시킨다
- 소드파이터의 필살검은 랭크 낮을땐 수치가 별로지만 20랭크일땐 크리율을 무려 원래의 50% 증가시켜준다
- 악세 파이버밴디지는 라이징상태 적에게 데미지 110%를 증가시켜준다
메인스토리 6~7장 스매시 안쓰는 딜러 세팅
아츠 (필드 극딜 세팅)
자칼클로/에어리얼슬래시 중 쿨 긴것 - 리볼트에지 or 하이드스파이크
둘 중 쿨 짧은것 - 리무브슬래시
대륜화 (없으면 당련) - 크로스임팩트
* 자칼클로 안배웠다면 리볼트에지에 자이언트스윙 or 와이드슬래시
탤런트아츠에 레이징포스 배웠다면 사용
마스터스킬: 진기공, 천지멸살, [수호자의긍지 or 기척숨기기 or 필살검]
젬: 캔슬데미지, 아츠어그로감소, 크리데미지
악세: 공격력, 루나이링스, 크리율
딜사이클 (대륜화 채용시)
- 전투개시하면 리무브슬래시 -> 크로스임팩트 -> 대륜화
- 이후 딜아츠는 융합해서만, 크로스임팩트와 대륜화는 단독으로 쿨 돌 때마다 사용하면 된다
딜사이클 (대륜화 미채용시): 4장 참고
* 레이징포스는 충전된 아츠개수가 많을수록 데미지가 급격히 늘어난다. 아츠개수에 따라 보정배율이 218 -> 237 -> 264 -> 306 -> 387 -> 613%
이게 다른 일반 데미지증가옵션이랑 합산되는게 아니라 파워차지 뎀증효과랑만 합산되어 효율이 높기 때문에 더욱 딜이 미쳐날뛴다
# 해설
- 리볼트에지 후방 맞추기 귀찮으면 하이드스파이크 써도 괜찮다. 단 쿨타임이 길어지니 dps가 낮아질수 있다
- 에어리얼슬래시와 똑같은 성능의 자칼클로를 (마셜아티스트 10랭크 마스터아츠) 역랑 대신 채용. 탤런트게이지 채우는 부담도 줄었으니 융합아츠를 자주 쓸 필요도 적어졌으며, 이전엔 역랑이 리무브슬래시를 부스트하기 위해 채용한 느낌이라면 이제는 에어리얼슬래시를 부스트하기 위해 리무브슬래시를 달아주는 느낌. 둘 중 쿨 짧은걸 리무브슬래시와 짝지으면 된다.
- 연주가의 대륜화는 리캐스트업 필드
- 무술가의 15랭크 마스터스킬 천지멸살은 다운 or 라이징상태 적에게 데미지 무려 150% 증가되니 꼭 활용하자
- 소드파이터의 필살검은 크리율을 올려주는 마스터스킬이고, 10랭크까지는 수치가 낮지만 각성후 20랭크까지 찍으면 무려 크리율을 원래의 50%만큼 증가시켜준다
- 소드파이터의 15랭크 마스터스킬 기척숨기기 또한 어그로획득량을 크게 감소시켜줘서 아츠어그로젬과 같이쓰면 어그로 획득량이 거의 0에 가깝게 된다
엔드컨텐츠 최종세팅
* 참고: [엔드컨텐츠 전투 공략글]
플래시펜서 개요
매우 강한 딜링아츠 2개, 좋은 스탠스, 전체적으로 좋은 스킬로 인해 최고의 케베스 딜러. 스매시가 여러번 필요한 적에게는 마이티스매시 빌드가 아주 좋고, 회피아츠 난사빌드는 딜과 안정성 모두 최고 수준
# 아츠
- 크로스임팩트: 모기딜이지만 파워차지버프가 너무나 좋고 모션이 짧다. 쿨타임이 짧은데다가 다단히트이기까지 한다
- 리무브슬래시: 약간 낮은 딜, 짧은 쿨타임. 위치제약 때문에 쓸일 없다
- 하이드스파이크: 매우 높은딜. 쿨타임이 길다는 단점은 다단히트라는 점 때문에 상쇄된다. 스매시아츠는 이것과 융합
- 리볼트 에지: 위치특효를 맞추면 적당히 높은 딜이지만 후방에서 싸울 일은 거의 없다. 게다가 쿨도 약간 길어 쓰기 어렵다
- 액셀러레이션: 회피아츠 난사빌드 쓰기에 매우 좋다. 이로 인해 받는데미지 증가 페널티는 의미가 없어지기까지 한다
# 스킬
- 전투시작 30초동안 뎀증: 약간의 데미지증가 보너스. 30초란 시간은 엔드컨텐츠에선 매우 충분한 시간
- 탤런트 쓸때마다 뎀증스택: 탤런트아츠를 쓸일이 전투 시작말곤 없기 때문에 한 스택만 쌓을 수 있어 약간의 데미지증가 보너스만 얹는 정도
- 크리뎀증가: 적당한 데미지증가 효과
- 탤런트 채워진채 전투시작: 투쟁본능 1스택 쌓아주는 역할
플래시펜서 회피아츠 난사빌드
데미지 ★★★★★ 딜안정성 ★★★★★
# 마스터스킬: 진기공, 분신연격, <선택지>
# 젬: 캔슬뎀, 크리뎀, 버프효과
# 악세: 사투르니링, <선택지>
# 아츠:
에어리얼슬래시 - 하이드스파이크
재칼클로 - 크로스임팩트
대륜화 - 액셀러레이션
# 선택지
- 마스터스킬: 필살검(추천), 일반데미지증가 옵션, 수호자의긍지
- 악세: 카오틱메모리(강력추천), 크리율 옵션, 일반데미지증가 옵션
- 탤런트아츠: 세이버스트라이크, 익시드버스터, 이지스필드
제작악세로 크리율을 적당히 챙기고 각성버프 공급자가 있다면 필살검이 좋다. 카오틱메모리를 강력추천하는데 이럼 분신연격 삑나는일이 없기 때문
탤런트아츠로 세이버스트라이크를 선택시 빠른 모션으로 인해 패시브스택(탤런트 쓸때마다 데미지증가)를 쌓기 위함이고 이지스필드를 선택시 각성버프를 획득 후 레조넌스플래그로 파티에 뿌려줄 수 있다 (이 땐 대신 대륜화를 다른파티원이 써줘야함)
리캐스트속도 증가치를 +100%를 확보해야하는데 에어리얼슬래시와 재칼클로 쿨타임 때문. 각성버프를 공급받거나 수호자의긍지or프래터니티배지를 넣어야한다. 대륜화필드 하나 이상엔 서있어야 한다
100% 크리율을 채우기 위해선 다음 4가지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해야 한다
- 제작악세에서 추가크리율 +25% 확보
- 필살검을 착용하면서 제작악세에서 추가크리율 +10% 확보
- 제작악세 크리율 원래의 55% 증가에 더해 추가크리율 +9% 확보
- 메르쿠리링을 착용하면서 제작악세에서 추가크리율 +7% 확보
웬만해선 각성버프를 추천한다. 데미지도 그렇고 리캐스트속도 증가치도 필요하기 때문
로테이션: 융합 크로스임팩트 -> 융합 하이드스파이크
융합 액셀러레이션을 첫 로테이션 전이나 후에 쓸수 있다 (전투 시작을 뭘로 하는지, 빛나는선율이 언제 들어오는지에 따라 결정) 매 로테이션 후 단독or융합 대륜화가 필요할 수 있는데 웬만해선 적이 막 죽은 시점에 하자 (이때 타겟이 바뀌어 캔슬 이어가기 어려우니 위험한 타이밍이기 때문)
플래시펜서 (마이티비트 스매시, 각성버프 공급자)
데미지 ★★★★★ 딜안정성 ★★★★☆
# 마스터스킬: 진기공, 분신연격, 천지멸살
# 젬: 캔슬뎀, 크리뎀, 버프효과
# 악세: 사투르니링 외 <선택지>
# 아츠
마이티비트 - 하이드스파이크
에어리얼슬래시 - 크로스임팩트
<선택지> - 액셀러레이션
<선택지>
# 선택지
- 악세: 크리율 옵션, 일반데미지증가 옵션
- 마스터아츠: 재칼클로, 레조넌스플래그
- 탤런트아츠: 세이버스트라이크, 이지스필드
탤런트아츠로 세이버스트라이크를 선택시 빠른 모션으로 인해 패시브스택(탤런트 쓸때마다 데미지증가)를 빠르게 쌓기 위함이고 이지스필드를 선택시 각성버프를 획득 후 레조넌스플래그로 파티에 뿌려줄 수 있다
100% 크리율을 달성하기 위해선 아래 3조건 중 하나를 만족해야 함
- 제작악세에서 추가크리율 +25% 채우기
- 제작악세 크리율 원래의 55%에 더해 추가크리율 +9% 채우기
- 메르쿠리링 착용하면서 제작악세 추가크리율 +7% 채우기
각성버프는 보통 필요하지 않다. 각성버프를 띄우려고 해도 다른 파티원에게서 받는것보다 자기가 띄우는게 더 시간이 절약된다.
전투시작하면 액셀러레이션과 크로스임팩트를 사용(아니면 맨첨에 탤런트아츠 쓰면서 그동안 다른캐릭으로 교체해서 할거 하다가 다시 돌아와도 됨). 파워차지버프를 들고있다가 적이 라이징되면 융합 하이드스파이크로 스매시날린다. 어그로를 먹으면 에어리얼슬래시나 재칼클로로 회피한다. 스매시 or 회피아츠 사용 직후에는 크로스임팩트를 사용해 다음번 스매시를 준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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