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블레이드3 클래스 세팅 공략

제노블레이드3 풀메탈재규어 스토리 진행별 클래스 세팅공략

아빠는외계인 2022. 9. 20. 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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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능이 더 좋아도 특정 파티조합이나 상황을 많이 타는 극단적인 세팅보다는 어느 상황에도 무난하게 좋은 세팅을 지향했습니다

* 필요시 [악세사리 획득처 공략] 참고

 

 

클래스 평가

 

한줄평: 풀메탈 재규어는 대충 쓸땐 좋지만 고점이 낮은 딜러

 

클래스티어 [링크]: 40레벨 이전 A- 이후 A 스매시딜러로써 S- 엔드컨텐츠에선 B

 

장점

- 명중시마다 데미지증가 스택이 쌓이는 스킬 덕분에 초중반에 높은 데미지를 낼 수 있다

- 데드존으로 명중률 증가 버프를 받거나 어그로관리를 할 수 있다

- 쿨 짧은 공격아츠 2가지가 있어서 좋은 아그누스 마스터아츠에게 융합보너스를 자주 달아준다는 효과를 통해 높은 dps를 낼 수 있다

- 체인어택엔 모든 공격이 필중이라 데미지증가 스택도 잘 쌓이고 타격수 많은 아츠도 있기 때문에 TP 높이기도 좋다

- 스매시딜러로 썼을 때 데드존 덕분에 유일하게 어그로관리가 가능하다

- 극후반에 회피아츠 난사 세팅 가능 (타격수가 많은 아츠들 + 크리티컬시 리캐스트 회복하는 마스터스킬)

 

단점

- 공격이 빗나가면 데미지증가 스택이 리셋된다. 다행히도 후반에 가면 다른 데미지증가 옵션이 많아져서 이 불안정성은 희석될 수 있다

- 초중반엔 정면과 후방위치를 오며가며 플레이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하고, 거대한 적 상대로 dps가 떨어진다.

- 자기 아츠들이 모두 에테르타입이라서 딜러 최고의 스킬인 진기공을(물리방어깎기) 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 중후반에 마방깎 악세로 보충할수 있으나, 이러면 물리딜러보다 악세슬롯이 하나 부족한 효과이다

- 기본 크리율이 낮기 때문에 게임내 가치가 높은 크리티컬 데미지 옵션(서로 합산되는 다른 데미지증가 옵션들과 달리 독립적으로 곱해짐)을 극후반 전까지는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 악세슬롯이 부족한 단점과 더욱 시너지가 난다.

- 스매시에 융합하기 좋은 아츠가 모션이 느리기 때문에 타이밍을 놓치면 스매시데미지가 낮게 뜰 수 있다

 

 

 

 

* 들어가기 전에 데미지증가 옵션에 대해

- 일반적인 데미지증가 옵션은 서로 합산되어 그 효과가 희석된다 (0%-> 30%는 높은효과지만 200% -> 230%는 적은효과)

- 그런데 여기에 합산되지 않고 따로 곱해지는 특수한 데미지 옵션들이 있는데 이게 바로 희석효과가 적어 가치가 높다. 알아보기 쉽게 초록색으로 표기했다

 

스킬 개요

 

*수치는 매 5랭크마다 증가

 

# 공격 히트시마다 뎀증 스택(히트시마다 10~20% 최대255%), 미스뜨면 리셋: 스택 잘 쌓으면 딜이 높지만 미스때 리셋된다는 게 치명적. 다행히 체인어택 중엔 필중이다. 죽어도 리셋되지 않는다. 전투 끝나도 리셋되지 않고 다음 전투로 스택 이어진다(다른 맵으로 옮기면 리셋됨)

 

# 아츠 중인 적에게 명중률/데미지상승 60~100%: 효과 보기 어렵다. 적 패턴이 익숙한 상황에선 도움될듯

 

# 세팅가능한 위치특효아츠 개수 상승: 좋은 위치특효 아츠를 얻을 수 있는 6장 이전엔 무쓸모고 얻고 나서도 세팅에 따라 안 쓰이기도 함

 

 

 

=> 전반적으로 좋은 듯하면서 아쉽다. 렙낮은 몹한텐 미스 덜뜨니 양학하기 좋겠지만 그 외엔 잘 쓰기가 쉽지 않아보인다

 

 

아츠 개요

 

* 수치는 매 5랭크마다 증가 

 

# 퀵 드로: 쿨짧고 정면특효에 회피도 된다.

데미지 180/195/210///240/270%

쿨 11초

특효뎀증 50/50/70///70/100%

 

# 페이탈 버라지: 후방특효 보너스가 높아 딜 좋고 범위공격이기까지. 후방이라는 위치제약이 있다는 것, 그리고 데미지증가 옵션들이 많아질수록 특효보너스 효과가 희석된다는 것이 단점

데미지 200/230/260///300/340%

쿨 26.6/25/23.3///21.3/19.3초

특효뎀증 100/100/120///120/150%

 

# 데몰리션: 딜 좋고 확률 방어무시에 범위기

데미지 300/330/360///400/440%

쿨 30/28.3/26.6///24.6/22.6

방무 확률 30//30/40///40/50%

 

# 데드 존: 어그로제거에 명중업이라는 매력적인 버프이며 융합으로 사용시 버프지속시간이 2배로 늘어나 버프 항상 유지 가능 

쿨 40/37.3/35///32/29초

명중업 버프의 효과는 명중률 증가치 +25% 기본지속시간 20초

 

# 템페스트: 데미지가 엄청 강한 건 아니지만 쿨이 짧고 위치제약이 없어서 좋은 아그누스 마스터아츠를 융합보너스받고 자주 쓰게 해줄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 회피저하 디버프를 건다. 융합보너스는 지속시간이 아니라 데미지 1.5배

데미지 200/230/260///300/340%

쿨 20/18.6/17.3///16/14.6초

명중률보정 30/30/40///40/50% 이는 다른 명중률 증가옵션이랑 합산되지 않고 독립적으로 곱해지는 것.

회피다운 디버프는 내 명중률증가치가 25% 오르는 효과이고 지속시간 15초 기본확률 75%

 

# 탤런트아츠: 범위 방어무시에 회피도 되어 좋다

데미지 500/540/580///640/700%

탤런트게이지 4칸 필요

 

=> 정리하자면 공격 아츠들의 성능이 다들 좋다

 

 

3장 시점에서의 세팅

 

융합해서 사용시 많은 아츠가 데미지 1.5배 (예외 언급) 버프 / 스탠스 / 필드아츠는 지속시간 2배

 

 

아츠

당련 (없으면 역랑) - 퀵드로

자이언트스윙 - 페이탈버라지

(미개방) - 데드존

마스터스킬: 진기공, 에테르의재능

: 캔슬데미지, 손재주

악세: 공격력, 주간/야간명중 or 손재주

 

딜사이클

- 전투개시하면 퀵드로 단독 사용 (역랑 채용했다면 기다렸다가 융합 퀵드로 사용)

- 이후 쿨 될때마다 융합 퀵드로, 융합 페이탈버라지 돌리고

- 데드존은 아꼈다가 어그로 먹으면 사용

 

* 융합아츠가 좋은 이유: 인겜 설명 없는 융합시 보너스가 아츠마다 달려있다. 대부분 데미지 1.5배, 버프/스탠스/필드아츠는 지속시간 2배 등

 

# 해설

- 마술사의 마스터아츠 당련은 쿨 적당하고 딜이 높다

- 전술가의 마스터아츠 역랑은 쿨 짧고 딜이 괜찮아서 퀵드로랑 융합해서 쓰기 좋다. 에테르방어력 저하 디버프는 효과가 매우 좋지 않으니 무시하자 (적의 기존 에테르방어력 X 0.25의 수치만큼만 깎아주기 때문)

- 강한아츠끼리 융합하기 위해 페이탈버라지에 파괴자의 자이언트스윙을 선택

- 마술사의 마스터스킬인 진기공은 적의 물리방어를 마이너스로까지 깎아주는 물리딜러 0티어 스킬. 풀메탈재규어는 에테르딜러이긴 하지만, 이 시기 물리아츠인 자이언트스윙, 당련이 중요한 데미지소스 중 하나이며, 이 둘만큼 좋은 에테르아츠가 없기 때문

 

* 힐러의 마스터아츠를 써도 딜이 괜찮은 이유

- 공격력 스탯은 클래스공격력+무기공격력으로 나뉘어져있는데(캐릭터메뉴에 나와있는 수치는 이 둘이 더해진것 + 스킬/악세/젬 상승분까지 계산한 것) 마스터아츠 단독으로 쓸때는 현재 클래스공격력 + 아츠주인 무기공격력이 적용되고 융합해서 쓸때는 현재 클래스 스탯 + 현재 클래스의 무기공격력이 적용된다

- 결국 힐러의 마스터아츠를 써도 융합해서 쓸땐 딜이 잘 나오며 단독으로 써도 현재 클래스 스탯은 남아있기 때문에 모기딜이 되지는 않는다

- 크리율과 가드율은 클래스스탯 없이 무기스탯만 존재하고 이것과 공격력을 제외한 나머지 스탯은 무기스탯 없이 클래스스탯만 존재

- 클래스스탯도 사실 정확히 말하면 캐릭 기본스탯 X 클래스보정으로 구성되어있다. 캐릭스탯은 최대캐릭과 최소캐릭의 차이가 10~20%쯤 된다

 

 

4장 시점에서의 세팅

 

아츠 (필드 극딜 세팅)

당련 - 퀵드로

에어리얼슬래시 - 템페스트

와이드슬래시 - 데몰리션

아츠 (안정성 절충 세팅)

당련 - 퀵드로

에어리얼슬래시 - 페이탈버라지

나이트헌트 - 데드존 or 데몰리션

마스터스킬: 진기공, 에테르의재능, [수호자의긍지(극딜세팅) or 공격의재능]

: 캔슬데미지, 손재주, 아츠어그로감소

악세: 공격력, 주/야간명중 or 손재주

 

* 필드 극딜 세팅의 장단점

- 어그로관리가 안되지만 파티에 콤보아츠 충분히 갖추고 회피기술(세 융합아츠 모두 회피 가능), 생존용 우로보로스 변신 등을 이용하면 dps 굉장히 높고 스릴있는 꿀잼 플레이 가능

- 콤보아츠 제대로 갖추는 방법은 [공략] 참고

- 체인어택 고점은 낮다. 그러나 우로보로스 오더 때문에 웬만해선 체인어택 들어가기만 하면 적은 다 죽는다

 

 

필드 극딜 세팅

 

딜 사이클 (필드 극딜 세팅)

- 전투개시하면 퀵드로 단독사용

- 이후 쿨 돌때마다 융합 퀵드로, 융합 템페스트, 융합 데몰리션 사용하되, 세 융합아츠 모두 회피기이니 생존을 위해 적절한 타이밍에 기다렸다 쓰기도 해야 한다

- 회피기 쿨일 경우 우로보로스 변신도 생존용으로 쓰자. 파티의 콤보 지원도 중요하다.

딜 사이클 (안정성 절충 세팅)

- 전투개시하면 퀵드로 단독사용 -> 나이트헌트쿨 기다렸다가 융합 데드존or데몰리션

- 이후 쿨 돌때마다 융합 퀵드로, 융합 페이탈버라지, 융합 데드존or데몰리션 

 

* 융합아츠가 좋은 이유: 인겜 설명 없는 융합시 보너스가 아츠마다 달려있다. 대부분 데미지 1.5배, 버프/필드/스탠스아츠는 지속시간 2배 등

 

# 해설

- 공격기사의 에어리얼슬래시는 크리율 보정이 붙어있고 회피까지 달려있어 매우 좋은 마스터아츠

- 필드극딜세팅은 와이드슬래시까지 활용해 세 융합아츠 모두 회피 가능하게 만들고, 융합아츠를 빨리 돌리기 위해 템페스트, 그리고 위치잡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페이탈버라지 대신 데몰리션을 세팅했다. 강력한 에어리얼슬래시를 융합보너스 자주 받기 위해 쿨 짧은 템페스트랑 짝지었다. (퀵드로가 쿨 더 짧지만 이미 자체 회피가 달려있음) 어그로 관리는 어렵지만 타이밍 맞게 쓰는 회피아츠, 그리고 파티의 콤보 지원을 통해 생존하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스릴있고 dps가 매우 높다

- 어그로를 자주 끌을 테니, 가디언커맨더의 수호자의긍지 (디펜더 이외 캐릭에게 어그로 끌렸을시 리캐스트속도 증가) 유용하다

- 환상궁사의 나이트헌트는 인게임 설명에 제대로 안나와있지만 어그로획득량을 무려 50% 감소시켜주는 매우 좋은 아츠. 데드존과 융합해서 쓰면 데드존을 아껴놓을 필요 없이 쿨 돌 때마다 항상 융합해서 쓸수 있으니 명중업버프를 유지하기 좋고, 데몰리션과 융합하면 dps가 더 늘어난다

 

 

 

5장 스매시딜러 세팅

 

아츠

당련 - 퀵드로

마이티비트 - 데몰리션

회피아츠 - 데드존

마스터스킬: 진기공, 에테르의재능, [급소찌르기 or 공격의재능]

: 캔슬데미지, 손재주, [크리데미지 or 공격력]

악세: 공격력, 루나이링스 (없으면 레더밴디지), 찌그러진 칠흑브로치

 

파티원

- 충분한 콤보아츠 갖추는게 중요하다. 콤보요원에겐 다운/라이징시간 증가악세도 챙겨주자

브레이크: 브레이크 마스터아츠 1~2개 및 브레이크브로치 악세 세팅한 냠냠스미스 or 공격기사 중 1명

다운: 헤비가드 or 가디언커맨더 or 무술가 (히어로도 포함) 중 1~2명. 다운아츠는 다른 아츠랑 짝짓지 말아야함 (무술가 천인비상 - 홍련창파 조합은 괜찮음)

라이징: 론엑자일 (히어로 포함) or 플래시백 세팅한 파괴자 or 천인비상-홍련창파 세팅한 무술가 중 1~2명. 론엑자일 천인비상은 다른 아츠랑 짝짓지 말아야 함

- 파워차지 뿌려주는 세팅의 성휘사 추천. 크로스임팩트 넣고 나머지 아츠 5자리는 모두 버프/필드/스탠스아츠로만 채우면 된다

- 크리율이 낮은 클래스이니 dlc 주얼마이스터 클래스의 극광의칼날 (파티전체 크리율 크리데미지 증가) 마스터스킬을 파티원 중 누구 하나가 가지고 있는걸 추천 => 이러면 급소찌르기, 크리데미지젬 우선순위 높아진다

 

# 플레이방식

- 전투시작하면 성휘사 파워차지 받고 (질풍의팔찌 필요) -> 적이 콤보걸릴때까지 아츠쓰지말고 기다리다가 -> 라이징 되자마자 바로 마이티비트+데몰리션으로 스매시

* 성휘사가 파워차지 빨리 안써주면, 전투시작을 성휘사로 해서 크로스임팩트까지만 사용하고 재규어로 교체하자

- 적이 안죽었다면 무조건 어그로가 끌릴텐데, 융합 데드존을 통해 어그로를 제거하자. 

- 그러고 나서 다시 기다렸다가 융합스매시 or 세이버스트라이크 스매시 날리면 된다. 체인게이지가 다 찼다면 체인어택 들어가서 스매시 날려도 좋다

 

* 스매시 충격데미지는 융합아츠 전체 데미지에다가 150% + [다운라이징 남은시간(초) x 90%]의 배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스매시를 빨리 먹일수록 10배에 가까운 엄청난 데미지가 나온다. 노말난이도 기준 다운과 라이징의 기본시간이 각각 5초, 하드난이도는 3.75초이며 악세사리를 통해 늘려줄 수 있다

 

 

 

# 세팅 해설

- 로스트뱅가드의 마이티비트가 스매시아츠. 여기에 융합할 가장 강한 아츠로 데몰리션을 선택했다. 루나이링스까지 있으면 일반데미지증가 옵션이 이미 많이 쌓이기 때문에 더이상 페이탈버라지가 더 강하지 않으며, 스매시는 빨리 먹일수록 딜이 높은데 후방특효라는 제약이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다

- 플래시펜서의 급소찌르기는 다른 데미지옵션과 독립적으로 곱해지는 크리데미지 보정을 올려준다

- 가디언커맨더의 수호자의긍지는 디펜더 외의 캐릭에게 어그로가 끌렸을때 리캐스트속도를 올려주는 마스터스킬

- 스매시 충격데미지는 어그로획득량 감소 옵션의 효과를 안받는다. 따라서 어그로감소젬 대신에 크리뎀 or 공격력젬을 넣었다

- 에테르버전 진기공이라 할 수 있는 악세 찌그러진 칠흑브로치를 얻을 수 있으니 카덴시아지방 환초의 노후된 철거신을 놓치지 말자

 

 

5장 스매시 안쓰는 딜러 세팅

 

 

아츠 (필드 극딜 세팅)

당련 - 퀵드로

에어리얼슬래시 - 템페스트

와이드슬래시 - 데몰리션

아츠 (안정성 절충 세팅)

당련 - 퀵드로

에어리얼슬래시 - 페이탈버라지

나이트헌트 - 데드존 or 데몰리션

마스터스킬: 진기공, 에테르의재능, [급소찌르기 or 수호자의긍지(극딜세팅)]

: 캔슬데미지, 아츠어그로감소, [손재주 or 크리데미지]

악세: 공격력, 루나이링스, 찌그러진 칠흑브로치

 

딜사이클: 4장 참고

 

# 해설

- 에테르버전 진기공이라 할 수 있는 악세 찌그러진 칠흑브로치를 얻을 수 있으니 카덴시아지방 환초의 노후된 철거신을 놓치지 말자

- 주얼마이스터의 스킬 극광의칼날은 파티전체 크리율과 크리데미지를 올려준다. 파티에 있으면 재규어도 크리율이 꽤나 높아지니 플래시펜서의 급소찌르기 (크리데미지 증가), 크리데미지젬 가치가 높아진다

- 루나이링스는 융합아츠 데미지를 100%나 올려주는 악세

 

 

6~7장 스매시딜러 세팅

 

아츠

당련 - 퀵드로

마이티비트 - 데몰리션

회피아츠 중 쿨짧은것 - 데드존

* 탤런트아츠에 세이버스트라이크 배우면 채용하고, 그러면 역랑을 무쌍염인으로 교체

마스터스킬: 진기공, 천지멸살, 급소찌르기

: 캔슬데미지, 손재주, [크리데미지 or 공격력]

악세: 공격력, 파이버밴디지, 찌그러진 칠흑브로치

 

* 파티원 세팅과 플레이방식은 5장 세팅 참고

 

# 세팅 해설

- 플래시펜서의 탤런트아츠 세이버스트라이크로도 스매시를 날려줄수 있다. 탤런트게이지를 채우기 위해 또다른 정면특효 아츠인 무술가의 무쌍염인을 채용할 수 있다

- 무술가의 마스터스킬 천지멸살은 다운 or 라이징상태 적에게 데미지를 무려 150% 증가시켜준다

 

6~7장 스매시 안쓰는 딜러 세팅

 

아츠 (필드 극딜 세팅)

[에어리얼슬래시/자칼클로] - 퀵드로

[에어리얼슬래시/자칼클로] - 템페스트

대륜화 (없으면 당련) - 데몰리션

아츠 (안정성 절충 세팅)

[에어리얼슬래시/자칼클로 (없으면 당련)] - 퀵드로

[에어리얼슬래시/자칼클로] - 페이탈버라지

나이트헌트 - 데드존 or 데몰리션

마스터스킬: 진기공, 천지멸살, [선택지]

- 극딜세팅시 수호자의긍지로 dps 올리거나 (추천), 기척숨기기로 제로어그로 세팅

- 안정성세팅시 급소찌르기

: 캔슬데미지, 아츠어그로감소, [손재주 or 크리데미지]

악세: 공격력, 루나이링스, 찌그러진 칠흑브로치

 

딜 사이클 (필드 극딜 세팅, 대륜화 채용)

- 전투 개시하면 퀵드로 단독 -> 융합 데몰리션

- 이후 쿨 돌때마다 융합 퀵드로, 융합 템페스트

- 대륜화는 쿨 돌때마다 쓰고, 데몰리션은 대륜화 쿨 기다렸다 융합했다가 쓰자

- 천지멸살 채용시 딜아츠를 적 다운or라이징상태때 사용하면 데미지가 크게 오르니 잘 활용해보자. 

대륜화 없는 딜사이클 & 안정성 절충 딜사이클은 4장 참고,

- 천지멸살 채용시 딜아츠를 적 다운or라이징상태때 사용하면 데미지가 크게 오르니 잘 활용해보자

 

# 해설

- 마셜아티스트의 자칼클로는 에어리얼슬래시와 완전히 스펙이 동일한 아츠

- 연주가의 대륜화는 리캐스트업 필드

- 무술가의 천지멸살은 다운 or 라이징상태 적에게 데미지를 무려 150% 증가시킨다

- 소드파이터의 기척숨기기는 어그로획득량을 크게 줄여준다. 아츠어그로젬과 같이 사용하면 획득하는 어그로양을 0에 가깝게 만들어줄 수 있다

 

 

7장 무한회피 세팅

 

* 마셜아티스트, 공격기사 모두 20랭크 찍어야 제대로 굴러감

 

아츠

대륜화 - 퀵드로

에어리얼슬래시 - 데몰리션

자칼클로 - 페이탈버라지

* 탤런트아츠에 이지스필드 (가디언커맨더) 넣고 대륜화 대신 레조넌스플래그 넣는 것도 선택지

마스터스킬: 분신연격, 급소판별, 수호자의긍지 or 진기공

: 캔슬데미지, 크리데미지, 공격력

악세: 크리율, [2번째 크리악세 or 카오틱메모리 or 프래터니티배지 or 공격력] 중 택2

 

# 플레이방식

- 먼저 각성버프를 얻어야 하는데 이지스필드로 직접 얻거나 혹은 무술가가 뿌려주면 된다. 무술가는 자해 패시브로 각성버프를 얻은뒤 우로보로스 변신했다 해제하면 모든 버프상태가 인터링크 파트너에게 공유되는데, 그러고나서 파트너가 성휘사의 마스터아츠인 레조넌스플래그 (자신의 버프를 파티에 공유) 사용하면 된다.

- 각성버프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 파티의 누군가는 연주가의 탤런트아츠를 사용할수 있어야 한다 (버프시간정지). 이 캐릭터는 버프시간을 증가시켜주는 마스터스킬과 젬도 착용하자

* 각성버프의 효과: 리캐스트업 +50% 주는데미지 +75% 받는데미지감소 +25%

- 그러고나서 풀메탈재규어는 대륜화깔고 세 융합아츠 번갈아쓰면 된다. 이지스필드를 선택했다면 각성버프 얻고 융합 레조넌스플래그로 파티에 뿌려주는게 우선

- 파티에 주얼마이스터의 극광의칼날 들고 있는 캐릭 필수 (파티전체 크리율 및 크리데미지 증가)

 

# 해설

- 마셜아티스트의 마스터스킬인 분신연격이 핵심. 크리티컬시 아츠의 리캐스트를 30% 회복해준다. 다회타격인 아츠는 타격마다 30%가 차오르며, 차오르는 양은 리캐스트업 수치의 효과를 받는다. 이 때문에 급소판별과 크리악세, 극광의칼날로 크리율을 챙기는 것이고, 각성버프나 수호자의긍지/프래터니티배지로 리캐스트업 수치를 챙기는 것이다

- 본인이 어그로를 끌고있을 테니 리캐스트속도를 늘려주는 수호자의긍지나 프래터니티배지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단 이걸 넣을수록 딜링에 관련된 옵션을 포기해야되니 스펙에 따라서 결정하자

- 카오틱메모리를 끼면 아츠가 빗나가거나 가드되지 않으니 안정성이 늘어나는 선택지이다

- 에어리얼슬래시와 자칼클로는 1회타격이라서 금방 차오르지 않는다. 따라서 아츠의 쿨 자체를 줄이기 위해 마셜아티스트와 공격기사를 20랭크까지 찍어두는게 필요하다

 

 

엔드컨텐츠 최종세팅 

* 참고: [엔드컨텐츠 전투 공략글]

 

풀메탈재규어 개요

아츠들은 평균 수준이고 좋은 스킬은 하나만 있을 뿐인데 그마저도 낮은 기본크리율, 에테르딜러라는 점 때문에 활용하기 쉽지 않다. 회피아츠 난사빌드는 옛날부터 쓰여왔지만 이제는 다른 클래스들이 더 잘 수행한다. 그냥 아츠난사빌드는 에테르딜러 치곤 딜이 어느정도 나오긴 하지만 여전히 다른 클래스보다는 부족

 

# 아츠

- 퀵드로: 중간 정도의 딜. 쿨타임 짧은데다가 다단히트라는 건 좋다. 회피아츠이기도 하고 모션도 다른 아츠들에 비해 유일하게 짧다.

- 데드존: 명중업 버프는 특정 상황에서 좋을만하지만 아츠칸이 부족. 어그로제거는 풀메탈재규어가 사용하는 빌드에선 별로 의미없다

- 페이탈버라지: 위치특효를 만족하면 딜이 좋지만 보통 적 후방에서 공격하지는 않고 그러면 딜이 보통 수준. 쿨타임이 길지만 타격회수가 매우 높아 문제없고, 모션이 긴건 단점. 타격회수가 넘사이기 때문에 급소판별 스택 쌓기 좋다

- 템페스트: 보통 정도의 딜, 쿨타임은 약간 짧고 게다가 다단히트

- 데몰리션: 높은 딜. 쿨타임이 길지만 다단히트란 점 때문에 상쇄되고 대신 모션이 긴게 단점

 

# 스킬

- 적이 아츠쓰는동안 명중률상승: 의미없다

- 위치아츠 세팅개수 증가: 애매하다

- 적이 아츠쓰는동안 데미지증가: 적이 아츠를 쓰고있는 시간은 애초에 별로 없는데다가, 적에게 콤보를 자주 맞추는게 유리한데 그러면 더더욱 효과볼 상황이 없어진다

- 공격 히트시마다 데미지증가 스택: 스택을 계속 유지하면 딜증가 효과가 엄청나고, 그렇지 않더라도 전반적으로 효과가 크다

 

회피아츠 난사빌드

데미지 ★★☆☆☆ 딜안정성 ★★★★★

 

# 마스터스킬: 진기공, 분신연격, 급소판별

# : 캔슬뎀, 크리뎀, 공격력

# 악세: 사투르니링 외 <선택지>

# 아츠

에어리얼슬래시 - 데몰리션

재칼클로 - 페이탈버라지

대륜화 - 퀵드로

# 선택지: 카오틱메모리(추천), 크리율 옵션, 일반데미지증가 옵션, 프래터니티 배지

 

리캐스트속도 증가치 100% 확보하는게 필요한데 에어리얼슬래시와 재칼클로 쿨타임 때문. 각성버프를 공급받지 않는다면 프래터니티 배지가 필요한데 이건 카오틱 메모리를 포기해야하니 별로 (제작악세 크리율 엄청 잘뜨면 가능). 대륜화 필드 하나 위에도 서있어야한다. 

퀵드로를 로테이션에 포함시키면 리캐스트속도 증가치를 43%만 확보해도 괜찮은데 이러면 dps가 엄청 떨어진다

 

100% 크리율을 맞추기 위해선 아래 3가지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해야 한다 (급소판별 풀스택 채운 이후)

- 제작악세에서 추가크리율 23% 확보

- 서모헤드 착용하고 제작악세에서 추가크리율 6% 확보

에어리얼슬래시와 재칼클로는 아츠에 크리율보정 1.5배 달려있기 때문에 급소판별 8스택만 쌓아도 바로 100% 크리율 달성함. 데몰리션과 페이탈버라지는 타수가 높아서 크리율 100% 아니라도 고내찮다

 

남캐로 플레이한다면 페이탈버라지 타수가 3타 더 많은 것 때문에 급소판별 스택을 약간 더 빠르게 쌓을 수 있다. 여캐로 플레이한다면 데몰리션 모션이 0.4초 더 짧기 때문에 dps가 약간 더 높다.

 

각성버프는 웬만해서 필요하다. 딜증가도 그렇고 리캐스트속도 증가치 때문

 

로테이션: 융합 데몰리션 -> 융합 페이탈버라지

 

가끔 로테이션 사이 퀵드로 융합으로 대륜화 필드를 다시 깔아줘야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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