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능이 더 좋아도 특정 파티조합이나 상황을 많이 타는 극단적인 세팅보다는 어느 상황에도 무난하게 좋은 세팅을 지향했습니다
* 필요시 [악세사리 획득처 공략] 참고
클래스 평가
마셜 아티스트는 아츠 난사 위주로 만들어진 캐릭으로 dps가 높으며 플레이가 재밌고 편하다
클래스티어 [링크]: 일반딜러 A+ 스매시딜러 S 엔드컨텐츠 A+
장점
- 크리티컬시 리캐스트회복 스킬, 짧은 아츠쿨 덕에 dps가 높다.
- 위 장점으로 인해 회피아츠도 자주 쓸 수 있으니 생존력도 높고 플레이가 재밌다
- 정면특효 아츠를 가지고 있어 말뚝딜이 가능하며 강력한 탤런트아츠도 매우 자주 사용할 수 있다
단점
- 거의 없다. 굳이 지적하자면 데미지증가 스킬이 원탑은 아니라는 점. (죽으면 리셋되는 것, 그리고 이 분야 최고인 무술가보다는 수치가 낮다)
- 탤런트아츠인 레이징포스는 6아츠를 모두 충전한 상태에서 사용하면 강력하지만, 대신 다른 아츠의 쿨을 모두 소비하기 때문에 재미와 안정성을 다소 떨어뜨린다. 스매시아츠인 세이버 스트라이크로 바꾸면 이 문제가 해결되면서 종합적인 dps도 더 오른다
* 들어가기 전에 데미지증가 옵션에 대해
- 일반적인 데미지증가 옵션은 서로 합산되어 그 효과가 희석된다 (0%-> 30%는 높은효과지만 200% -> 230%는 적은효과)
- 그런데 여기에 합산되지 않고 따로 곱해지는 특수한 데미지 옵션들이 있는데 이게 바로 희석효과가 적어 가치가 높다. 알아보기 쉽게 초록색으로 표기했다
스킬 개요
* 수치는 매 5랭크마다 증가
# 캔슬시마다 뎀증스택 10~20% 최대 150%: 아그누스 클래스이며 쿨짧은 아츠들도 있어 효과 보기 좋다. 죽으면 리셋된다
# 크리티컬시 리캐스트 회복 20~30%: 아츠 난사하기 좋다. 리캐스트속도 증가 옵션의 효과를 받는다
# 평타 연속사용시 공속 상승(매번 공속증가 5~15% 후딜감소 10~20% 둘다 최대 100%): 쿨짧은 아츠를 쓰면 평타를 별로 안 써서 효과 보기 어렵다. 죽어도 리셋되지 않고 전투후에도 리셋 안돼서 다음 전투시 스택 이어갈 수 있다(다른맵으로 이동하면 리셋)
# 블로/라이징 무효화 및 60~100% 확률로 공격업버프: 이거 당하는 상황이 별로 없다
* 공격업버프는 데미지증가 25% 지속시간 20초
=> 정리하면 아츠난사하며 dps를 높이는 컨셉
아츠 개요
* 수치는 매 5랭크마다 증가
* 융합해서 사용시 많은 아츠가 데미지 1.5배 (예외 언급) 버프 / 스탠스 / 필드아츠는 지속시간 2배
# 디스트로이 차지: 정면특효라 딜도 좋고 쿨도 짧아서 좋다. 블로다운 달려있다
데미지 180/210/235///270/310%
쿨 5/5/4///3/3히트
정면뎀증 50/50/70///70/100%
# 자칼 클로: 딜 높고 크리율 1.5배 독립 보정이고 회피아츠이기까지. 쿨은 보통
데미지 270/300/325///360/400%
쿨 8/8/7///6/5히트
크리율보정 1.5배는 다른 크리율증가 옵션을 다 계산하고 난 다음에 1.5를 곱하는 좋은 효과
다만 주얼마이스터의 파티전체 크리율증가스킬만큼은 이걸 곱하고나서 나중에 더해진다
# 컨센트레이션: 평타속도보다는 아츠 리캐스트 속도 상승 효과가 도움된다
리캐스트속도 증가치 20% 평타후딜감소 25%
쿨 12/11/10///9/8히트.
리캐스트속도 증가치는 버프/필드로 얻는 옵션들과 합산된다
# (선택) 임펄스 웨이브: 모션이 길고 적 많을수록 뎀증도 효과 못보는 상황 많다. 다만 쿨이 짧으니 상황에 따라 컨센트레이션 대신 채용. 범위기이다
데미지 110/120/130///145/165%
쿨 3히트
개체수당뎀증 20/20/35///35/50%
# 데토네이션 히트: 측면 스턴에 쿨은 보통. 말뚝딜로 난사하는게 좋으니 임펄스웨이브에 밀려 탈락
데미지 165/180/195///220/250%
쿨 8/8/7///6/5히트
# 탤런트아츠: 쿨 짧고, 충전된 아츠수가 높아질수록 데미지증가량이 어마어마하다
- 20랭크 기준 아츠개수에 따라 218 -> 237 -> 264 -> 306 -> 387 -> 613%이고 랭크 낮아도 비슷
- 이게 다른 일반 데미지증가옵션이랑 합산되는게 아니라 파워차지 뎀증효과랑만 합산되어 효율이 높기 때문에 더욱 딜이 미쳐날뛴다
- 데미지 500/540/580/640/700% 랭크계수 50/50/60/60/70. 정확한 공식은 로그로 계산되는데 로그의 밑이 8 - 충전된 아츠수이고 로그의 지수가 랭크계수.
=> 아츠난사에 적합한 쿨짧고 딜좋은 아츠들로 구성
일반 딜러 세팅
아츠
퀵드로 - 디스트로이차지
질풍인 - 자칼클로
크로스임팩트 - 컨센트레이션
* 레이징포스 쓰기전에 질풍인 쿨 안돌면 대신 어드밴스드쿨다운 or 에너지그레네이드
탤런트아츠: 세이버스트라이크 배우면 채용
마스터스킬: 진기공, 천지멸살, 수호자의긍지 (자리남으면 급소찌르기)
젬: 캔슬데미지, 아츠어그로감소, 크리데미지
악세: 공격력, 크리율, 찌그러진순백브로치
플레이방식 (레이징포스)
- 초반에는 융합하지 않고 아츠난사로 캔슬시 데미지증가 스킬 스택을 쌓는다
- 스택이 어느정도 쌓인 다음부터는 아츠난사는 중지하고 풀충전 레이징포스를 잘 맞히는데 집중해야되니 오히려 아츠를 아끼자. 되도록 무술가의 천지멸살 (다운/라이징상태 뎀증) 마스터스킬을 세팅해서 적 라이징상태 때 맞추는게 좋다
- 다른 아츠는 아껴도 퀵드로, 디스트로이차지 한번은 써줘야 탤런트게이지를 채울수 있고 회피도 된다. 자칼클로도 회피아츠이니 위험할때는 써줘야한다.
플레이방식 (세이버스트라이크)
- 초반에 융합하지 않고 아츠난사로 스택쌓는다
- 이후 퀵드로+디스트로이차지는 융합해서 쓰고 나머지아츠는 융합이든 단독이든 큰 상관 없으니 쿨 돌때마다 적당히 사용하자. 단 크로스임팩트 쓴 직후에는 융합아츠를 쓰는게 딜이 좋다
- 적 라이징 걸리면 크로스임팩트 -> 세이버스트라이크
# 해설
- 풀메탈재규어의 퀵드로는 아그누스클래스가 융합해서 사용시 딜과 탤런트가 2배로 들어가는 버그가 있어 매우 좋다. 쿨이 짧기 때문에 디스트로이 차지랑 융합
- 플래시펜서의 크로스임팩트는 명중시 파워차지버프를 걸어줘 다음 아츠의 데미지를 1.5배 증가시킨다 (융합아츠일 경우 전체딜 증가). 자체 효과는 물론 쿨이 짧기 때문에 채용함
- 론엑자일의 질풍인은 쿨타임 너무 길지 않고 타격회수도 높아서 크리티컬시 리캐스트회복 적용받기도 좋으면서 데미지도 나쁘지 않다. 어그로끌린 적에게는 데미지증가 특효가 붙어있다
- 만약 레이징포스 풀충전 기다리는데 질풍인 쿨타임이 잘 안돌 때에는 워메딕의 어드밴스드쿨다운 or 냠냠스미스의 에너지그레네이드를 채용하는게 좋을 수 있다. 어차피 캔슬시마다 데미지증가 패시브스택 쌓은 후 부터는 레이징포스가 주된 딜이 될 것이기 때문. 더 쿨 긴 아츠를 선택하면 레이징포스 한번 쓴 후 다음 풀충전 레이징포스 먹이려다가 라이징콤보시간이 지나가버린다. 이걸 무시하고 5개만 충전하고 레이징포스 쓰려하면 6개충전시랑 데미지차이가 많이 난다.
- 마술사의 진기공은 적 물방을 마이너스로까지 만들수 있어 물리딜러 0티어 스킬
- 무술가의 천지멸살은 다운 or 라이징상태 적에게 데미지를 무려 150% 증가시켜준다
- 소드파이터의 기척숨기기는 어그로획득량을 크게 감소시켜준다. 아츠어그로감소젬과 같이 쓰면 어그로획득량이 0에 가까워진다
- 소드파이터의 필살검은 낮은랭크때는 수치가 별로지만, 20랭크땐 크리율을 무려 원래의 50%나 증가시켜줘서 dps에 큰 도움이 된다
- 플래시펜서의 급소찌르기는 다른 데미지증가옵션과 독립적으로 곱해지는 크리데미지 보정율을 올려준다
- 가디언커맨더의 수호자의긍지는 디펜더 외의 캐릭에게 어그로가 끌렸을때 리캐스트속도가 증가하는 효과. 어그로 끌기 쉬운 마셜아티스트에게 회피아츠 쿨타임을 빨리 채울수 있게 도와준다
- 악세사리 찌그러진 순백브로치는 적의 물리방어력을 추가로 30% 깎는 효과. 루나이링스와 달리 융합아츠 말고 탤런트아츠에도 적용되니 좋다
스매시 몰빵 세팅
아츠
퀵드로 - 디스트로이차지
노블타운트 - 자칼클로
크로스임팩트 - 컨센트레이션
탤런트아츠: 플래시펜서의 세이버스트라이크
마스터스킬: 진기공, 천지멸살, 필살검 (소드파이터 20랭크 필요) or 급소찌르기 or 수호자의긍지 (자리남을때만)
젬: 캔슬데미지, 크리데미지, 버프효과
악세: 공격력, 사슬->연환의반지, 레더->파이버밴디지
파티원
- 충분한 콤보아츠 갖추는게 중요하다. 콤보요원에겐 다운/라이징시간 증가악세도 챙겨주자
브레이크: 브레이크 마스터아츠 1~2개 및 브레이크브로치 악세 세팅한 냠냠스미스 or 공격기사 중 1명
다운: 헤비가드 or 가디언커맨더 or 무술가 (히어로도 포함) 중 1~2명. 다운아츠는 다른 아츠랑 짝짓지 말아야함 (무술가 천인비상 - 홍련창파 조합은 괜찮음)
라이징: 론엑자일 (히어로 포함) or 플래시백 세팅한 파괴자 or 천인비상-홍련창파 세팅한 무술가 중 1~2명. 론엑자일 천인비상은 다른 아츠랑 짝짓지 말아야 함
# 플레이 방식
- 컨센트레이션 키고 가만히 기다리다가 적이 콤보 걸리기 시작하면 퀵드로+디스트로이차지부터 시작해 (이걸로 탤런트게이지 한방에 채워진다) 서로 다른아츠를 사용해가며 연환의반지 스택을 쌓다가 마지막에 크로스임팩트 후 세이버스트라이크로 스매시 폭딜을 낸다
- 노블타운트는 쓰자마자 바로 아츠캔슬이 가능해서 연환의반지 스택 빨리 쌓기 위해 채용한 것
- 스매시 충격데미지는 아츠데미지에다가 150% + [다운라이징 남은시간(초) x 90%]의 배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스매시를 빨리 먹일수록 10배에 가까운 엄청난 데미지가 나온다. 노말난이도 기준 다운과 라이징의 기본시간이 각각 5초, 하드난이도는 3.75초이며 악세사리를 통해 늘려줄 수 있다
* 연환/사슬의 반지에 대해
- 중복되지 않는 아츠를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데미지, 지속시간(콤보/버프/디버프/필드/스탠스), 범위, 콤보/리액션성공률 모두가 아래 수치만큼 독립적으로 곱해진다
- 증가수치는 스택 순서대로 1 -> 1.1 -> 1.25 -> 1.4 -> 1.55 -> 1.8배
- 연속 사용의 기준은 캔슬을 하거나 혹은 후딜모션 끝나고나서 or 퀵무브캔슬하고 나서 0.5초 이내에 써야됨. 스택 시작후에 한번이라도 썼던 아츠를 다시 쓰면 스택이 리셋되며, 융합아츠의 경우 오른쪽아츠만 쓴것으로 간주됨
- 사슬의 반지는 최대 도달스탯이 커먼/레어/에픽일때 3/4/5이고 연환의 반지는 6/7/8인데 7스택의 수치는 1.0으로 돌아와서 오히려 손해고 8스택은 애초에 도달 불가능. 따라서 커먼 연환의반지가 제일 좋으나 어차피 6스택 넘어갈 일이 별로 없으니 큰 상관은 없다
- 사슬의 반지 에픽은 카덴시아 Lv.48 순항형 헬리오스에게 드랍 [유니크몹공략]
- 연환의 반지 에픽은 아에티아지방 [고전적지의 노후된 철거신] 컨테이너, 노말은 [7장 서브퀘 아이들의 야망] 보상
# 세팅 해설
- 풀메탈재규어의 퀵드로는 아그누스 클래스가 융합해서 사용시 딜과 탤런트게이지가 2배로 차오르는 버그가 있어 핵심 마스터아츠
- 가디언커맨더의 노블타운트는 쓰자마자 바로 1프레임만에 아츠캔슬이 가능해서 연환의반지 스택 빨리 채우려는 용도
- 플래시펜서의 크로스임팩트는 명중시 파워차지버프를 걸어줘 다음에 사용하는 아츠 데미지를 독립적으로 1.5배 증가시킨다
- 마술사의 진기공은 적의 물리방어력을 0을 넘어서 마이너스까지 깎아버리기 때문에 물리딜러 0티어스킬
- 무술가의 천지멸살은 다운 or 라이징상태 적에게 데미지를 무려 150% 증가시키기 때문에 스매시딜러 필수스킬
- 소드파이터의 필살검은 낮은랭크땐 수치가 별로지만 20랭크때는 크리율을 무려 원래의 50%나 증가시켜줘 좋다. 기본 크리율 높고 크리티컬시 리캐스트회복 패시브 있는 마셜아티스트에게 잘 어울린다
- 플래시펜서의 급소찌르기는 다른 데미지증가 옵션과 독립적으로 곱해지는 크리데미지 보정률을 올려준다
- 가디언커맨더 수호자의긍지는 어그로끌었을때 리캐스트속도를 올려줘 다음 스매시쿨 및 회피아츠쿨을 빨리 채워준다
- 스매시 충격데미지는 아츠어그로감소 효과가 적용이 안된다. 따라서 아츠어그로감소젬보다는 차라리 공격력젬을 끼워주는게 낫다
- 악세사리 파이버밴디지는 라이징상태 적에게 데미지를 110% 증가시키는 효과. 하위악세인 파이버밴디지는 85%
엔드컨텐츠 최종세팅
* 참고: [엔드컨텐츠 전투 공략글]
마셜 아티스트 개요
좋은 아츠 2개, 좋은 스탠스, 전체적으로 좋은 스킬구성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딜러빌드에 적합한데 특히 스매시빌드가 강하고 유연하기까지 하다. 엘리멘탈제네시스랑 레이징포스 빌드도 괜찮다
# 아츠
- 재칼클로: 높은딜, 보통의 쿨타임. 회피아츠라는 점이 좋다
- 데토네이션 히트: 낮은딜. 위치제약 때문에 쓰기 어렵고 모션도 짧지 않다
- 임펄스웨이브: 단일 개체 상대로는 모기딜이고 다수개체 상대로도 딜이 높지는 않으며 긴 모션시간 때문에 더욱 안좋다
- 디스트로이 차지: 적당히 높은 딜, 정면특효라는 장점에 쿨도 낮고 모션도 짧아서 매우 좋다
- 컨센트레이션: 리캐스트속도 증가치가 매우 중요한데 버퍼소울해커의 크리율버프랑 다른캐릭의 각성버프까지 받고 나면 분신연격으로 재칼클로 무한 시전이 가능. 평타속도는 별 중요치않다. 아츠성능 말고도 모션도 적당히 짧아서 레이징포스빌드에 로테이션 땜빵용으로 좋다
# 스킬
- 캔슬시마다 뎀증스택: 스택 쌓으면 큰 효과이나 로테이션 한두바퀴를 돌아야 그정도 쌓인다
- 평타 연속사용시 공속상승: 평타는 거의 안쓰기 때문에 의미없다
- 블로/라이징 무효화하며 공격업버프: 거의 의미 없다
- 크리티컬시 리캐스트회복: 대부분의 딜러 빌드에게 매우 높은 우선도. 이걸 자체스킬로 가지고 있어서 마스터스킬이 한칸 여유로워진다
스매시 빌드
데미지 ★★★★★ 딜안정성 ★★★★☆
# 마스터스킬: 진기공, 천지멸살, <선택지>
# 젬: 캔슬뎀, 크리뎀, 버프강화
# 악세: 사투르니링, 연환의반지, <선택지>
# 아츠
퀵드로 - 디스트로이차지
하이드스파이크 - 재칼클로
크로스임팩트 - 컨센트레이션
세이버 스트라이크
# 선택지
- 마스터스킬: 필살검, 일반데미지증가 옵션, 수호자의긍지
- 악세: 일반데미지증가 옵션, 크리율 옵션
리캐스트속도 증가치 51% 확보가 필요한데 하이드스파이크 때문. 컨센트레이션을 쓰면 해결된다
100% 크리율을 달성하기 위해 아래 3가지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해야 함 (하이드스파이크, 크로스임팩트, 세이버스트라이크를 위해)
- 제작악세에서 추가크리율 +25% 확보
- 필살검을 착용하며 제작악세에서 추가크리율 +10% 확보
- 제작악세 원래의 크리율 55%에 더해 추가크리율 +9% 확보
- 메르쿠리링을 사용하며 제작악세에서 추가크리율 +7% 확보
각성버프는 필요하지 않고, 오히려 각성버프 받는시간 기다리는것보다 스매시 빠르게 날리는게 더 중요하다
로테이션: 융합 디스트로이차지 -> 하이드스파이크 -> 재칼클로
로테이션 전에 컨센트레이션을 먼저 사용. 로테이션 돌리다가 적이 라이징 되면 끊고 크로스임팩트 단독 or 융합 -> 세이버스트라이크로 스매시. 이후 다시 로테이션 재개
리캐스트속도 증가치 100%를 확보하면 로테이션에서 하이드스파이크를 생략할 수 있고 이러면 회피아츠 무한난사가 된다. 이러면 각성버프(추천) 혹은 수호자의긍지가 필요한데 위에 말했듯이 첫 스매시가 늦거나(각성버프 사용시) 딜이 떨어진다(수호자의긍지 사용시) 대신 안정성은 높아진다
위 로테이션을 돌리다가 적이 라이징되면 크로스임팩트 -> 세이버스트라이크로 스매시
스매시 이후에는 컨센트레이션부터 로테이션을 다시 시작한다
각성버프는 보통 필요 없음
버퍼소울해커의 존재 하에 필살검을 꼈을시 엘리멘탈샷, 크로스임팩트, 세이버스트라이크의 크리율이 92%이고 나머지아츠는 100%. 필살검 대신 급소판별을 쓴다면 로테이션 2싸이클을 돌려야 이 수치에 도달한다.
AI 딜러 빌드
데미지 ★★★☆☆ 딜안정성 ★★★★☆
# 마스터스킬: 진기공 외 <선택지>
# 젬: 캔슬뎀, 크리뎀, 아츠어그로감소
# 악세: 사투르니링 외 <선택지>
# 아츠
퀵드로 - 디스트로이차지
엘리멘탈샷 - 재칼클로
크로스임팩트 - 임펄스웨이브
레이징포스
# 선택지
- 마스터스킬: 필살검, 데미지증가 스킬, 수호자의긍지, 기척숨기기
- 악세: 카오틱메모리(추천), 데미지증가악세, 크리율악세
기척숨기기기는 일부 상황에서는 쓸만하다 (유틸러빌드 캐릭을 조작할때 등). 카오틱메모리를 강력추천하는데 이 악세슬롯이 기회비용도 적고 레이징포스가 빗나간다면 DPS 손실이 상당하기 때문
리캐스트속도 증가치 67%를 확보해야되는데 디스트로이차지를 평타-아츠사용만으로 쿨채워야하기 때문. 각성버프를 안받는다면 수호자의긍지가 필요하다. 34%만으로도 돌아갈수는 있는데 이러면 딜 일관성이 좀 떨어진다
크리율 100%를 확보하기 위해선 아래 3가지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해야한다
- 제작악세에서 추가크리율 +19% 확보
- 필살검 착용하며 제작악세 추가크리율 +1% 확보
- 제작악세 원래의 크리율 55%증가 착용 혹은 메르쿠리링 착용
웬만해선 각성버프를 추천한다. 데미지도 그렇고 리캐스트속도 증가치도 필요하기 때문
이 빌드는 플레이어가 다른 역할 캐릭터를 조작할때(탱커나 유틸러) AI 딜러로 사용하기 위해 짠 것. 아츠 구성은 AI가 레이징포스를 풀충전해서 쓰는 확률이 높아지도록 짰고 70~80%의 경우에 잘 따라주는 듯. AI가 퀵드로랑 디스트로이차지를 많이 쓰려고하고 엘리멘탈샷은 융합해서쓸때 말고는 거의 안쓰려고하고 나머지 아츠들은 우선도가 낮은 수준.
엘리멘탈 제네시스 빌드
데미지 ★★★★☆ 딜안정성 ★★★☆☆
# 마스터스킬: 진기공, 천지멸살, <선택지>
# 젬: 캔슬뎀, 크리뎀, <선택지>
# 악세: 사투르니링, 연환의반지, <선택지>
# 아츠
퀵드로 - 디스트로이차지
서먼 엘리먼트 - 재칼클로
크로스임팩트 - 컨센트레이션
엘리멘탈 제네시스
# 선택지
- 마스터스킬: 필살검, 데미지증가스킬, 수호자의긍지
- 젬: 공격력, 아츠어그로감소
- 악세: 데미지악세, 크리율악세
리캐스트속도 증가치 78%를 확보해야되는데 한 로테이션 안에 엘리멘탈제네시스 쿨을 잘 채우기 위함. 각성버프를 받지 않는다면 수호자의긍지나 대륜화필드 2개 위에 서있어야한다
분신연격에 의존하는 빌드가 아니라서 100% 크리율이 필수는 아니지만 엘리멘탈 제네시스 100% 크리율을 달성하고 싶다면 아래 4조건 중 하나를 만족해야함
- 제작악세 추가크리율 +25% 확보
- 필살검 착용하며 제작악세 추가크리율 +10% 확보
- 제작악세 크리율 원래의 55% 증가에 더해 추가크리율 +9% 확보
- 메르쿠리링 착용하며 제작악세 추가크리율 +7% 확보
각성버프 받는 걸 추천. 데미지도 오르고 리캐스트속도 증가치를 확보하기 위해
로테이션: 컨센트레이션 -> 재칼클로 -> 서먼엘리먼트 -> 퀵드로+디스트로이차지 -> 크로스임펙트 -> 엘리멘탈제네시스
로테이션 돌리기 전에 적이 죽는상황이라면 퀵드로+디스트로이차지 -> 서먼엘리먼트+재칼클로 -> 크로스임팩트 -> 엘리멘탈제네시스를 날리면 된다
레이징포스 빌드
데미지 ★★★★☆ 딜안정성 ★★★☆☆
# 마스터스킬: 진기공, 천지멸살, <선택지>
# 젬: 캔슬뎀, 크리뎀, <선택지>
# 악세: 사투르니링, 연환의반지, <선택지>
# 아츠
퀵드로 - 재칼클로
엘리멘탈샷 - 디스트로이차지
크로스임팩트 - 임펄스웨이브
레이징포스
# 선택지
- 마스터스킬: 필살검, 데미지증가스킬, 수호자의긍지
- 젬: 공격력, 아츠어그로감소
- 악세: 데미지증가악세, 크리율 악세
리캐스트속도 증가치 87%를 확보해야되는데 레이징포스 쓰기 전까지 엘리멘탈샷 쿨타임을 채우기 위해서임. 각성버프를 받지 않는다면 수호자의 긍지가 필요함.
모든 아츠(엘리멘탈샷과 크로스임팩트가 마지막) 100% 크리율을 채우기 위해 아래 4조건 중 하나를 만족해야함
- 제작악세 추가크리율 +25% 확보
- 필살검 착용하며 제작악세 추가크리율 +10% 확보
- 제작악세 크리율 원래의 55% 증가에 더해 추가크리율 +9% 확보
- 메르쿠리링 착용하며 제작악세 크리율 +7% 확보
각성버프 받는 걸 추천. 데미지도 오르고 리캐스트속도 증가치를 확보하기 위해
로테이션: 임펄스웨이브 -> 엘리멘탈샷 -> 퀵드로+재칼클로 -> 디스트로이차지 -> 크로스임팩트 -> 레이징포스
로테이션 사이에 평타 하나를 꼭 넣어야 한다 이전 레이징포스로 소진된 엘리멘탈샷의 쿨타임을 채우기 위해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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