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의 원래 히어로 정체가 스포일러입니다. 글에선 스포관련 내용은 없지만 혹시나 다른 곳에서 정보 찾을때 주의하세요
제노블2을 플레이했다면 공략 내용도 약한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필요시 [악세사리 획득처 공략] 참고
생명의 무녀는 엔딩후 얻는 클래스로 힐링 하나만큼은 좋고 유틸성은 애매하다.
스킬 개요
* 수치는 매 5랭크마다 증가
- 아츠 사용시마다 회복력의 30~50%만큼 주위아군 회복: 아츠쿨도 빨라서 효과보기 좋다. 특히 엔드컨텐츠 아츠난사세팅시 더욱 극대화된다
- 공격받았을시 25% 확률로 회복력의 60~100%만큼 자신 힐: 확률과 회복수치가 높지 않아서 약간의 도움만
- 공격시 30~50% 확률로 회복력의 100~200%만큼 방어무시 딜: 이런류 스킬은 여러 데미지증가옵션의 적용을 하나도 안받기 때문에 딜량이 쥐꼬리이다
- 파티전체 받는뎀감율 10~15% 추가, 받는 회복량증가치 10~15% 추가: 다른 방어업필드/버프 등이랑 합산되면서 효율이 점점 높아지기 때문에 아주 유용하다. 특히 엔드컨텐츠에서는 뎀감율 중첩이 주요 탱킹전략. 죽어있는 동안엔 효과 꺼진다
아츠 개요
* 수치는 매 5랭크마다 증가
* 대부분의 공격아츠는 융합해서 사용했을시 데미지 1.5배(예외언급) 스탠스/필드/버프는 지속시간 2배
# 클래스 아츠
- 세이버슬래시: 공격시 주변 아군 힐. 융합보너스는 데미지 1.5배. 쿨짧고 모션이 빠르다. 회복아츠 힐량증가 옵션의 효과를 안받는다
(데미지 180/210/235///270/310% 쿨 5/5/4///3/3히트. 인게임 설명 안나와있는 기본힐량은 아츠로 준 데미지에 비례해 50/50/75///75/100%이고 이 수치가 인게임 설명대로 회복력의 100%를 넘지는 않는다)
- 리뎀션: 순수힐아츠. 힐량 좋고 쿨 짧다. 융합보너스는 힐량 1.25배
(힐배율 165/180/195///220/245% 쿨 5/5/5///5/4히트)
- 워터플라워: 리제네레이션 필드. 힐량이 다른직업들의 리제네필드보다 좋다. 회복아츠 힐량증가 옵션의 효과를 받는다 모션이 긴건 아쉽다
(2초마다 회복력의 75%만큼 힐, 지속시간 12초. 쿨 4/4/4///3/3히트 범위 소/소/중///중/대. 필드개수 3개 초과로 인한 강제소멸시 회복력의 350%만큼 순간힐)
- 하이드로블래스트: 딜 높고 쿨짧고 확률 방어무시까지 달려있어서 완전 딜러용 아츠
(데미지 270/300/325///360/400% 쿨7/7/6///4/4히트 방무확률 30/30/40///40/50%)
- 아쿠아마인드: 자신제외 주변아군에게 매초 시전자 회복력의 25%만큼 힐 및 리캐스트속도 증가치 25% 스탠스. 자신이 제외된다는게 아쉽다
(지속시간 30초 쿨 9/8/7///6/5히트)
# 탤런트아츠: 데미지높고 방어무시에 공격시 힐까지 해준다
- 데미지 750/810/870///960/1050% 인게임 설명 안나와있는 기본힐량은 아츠로 준 데미지에 비례해 100/100/120///120/150%이고 이게 인게임설명대로 회복력의 150%를 넘지는 않는다
# AI의 아츠사용 우선순위
- 워터플라워는 디펜더체력 99%이하 혹은 주변아군체력 75% 이하시 60의 우선도에 100%확률로 사용
- 하이드로블래스트, 아쿠아마인드는 아무조건없이 언제나 10의 우선도에 50% 확률로 사용
- 세이버슬래시, 탤런트, 리뎀션은 디펜더 HP 85%(세이버,탤런트)/80%(리뎀션) 이하 혹은 주변아군 HP 60%(세이버,탤런트)/40%(리뎀션) 이하여야 61(탤런트)/60(세이버,리뎀션)의 우선도에 100% 확률로 사용
육성 완료 전 세팅
# 아츠
- 클래스아츠는 워터플라워, 리뎀션, 아쿠아마인드
- 마스터아츠는 어드밴스드 쿨다운, 멀티블래스트, 콤보아츠 or 서먼엘리먼트 or 주얼마이스터의 버프해제
- AI가 리뎀션을 덜 자주 사용하니 아껴야하는 콤보아츠는 여기에 짝지어서 낭비를 막자.
- 어드밴스드쿨다운은 워터플라워와 짝짓자. 둘다 AI 사용률 높고 쿨 짧기 때문 (어드밴스드 쿨다운은 조건 없이 50%확률 우선도 10)
# 탤런트아츠는 연주가 것을 쓰자
# 마스터스킬
- 성휘사의 필드아츠세팅개수 증가
- 전략가의 버프시간증가(연주가 탤런트 사용시)
- 나머지 한자리는 파티 누군가는 끼워줘야 할 파티전체스킬 (주얼마이스터 크리율크리뎀증가 > 연주가 명중회피증가) 혹은 플래시펜서의 탤런트채워진채 전투시작(파티 누군가는 연주가탤런트 바로사용), 혹은 가디언커맨더 수호자의긍지
# 젬: 구조속도, 구조HP, 버프시간(연주가 탤런트 사용시), 회복력(연주가 탤런트 미사용시)
# 악세: 회복력, 구조시리캐스트회복, 다운/라이징시간 증가
(다운/라이징 둘 중 하나만 착용해야 한다면 다운이 우선. 다운에서 라이징 진행할떄 남은 다운시간이 라이징시간에 합산된다)
엔드컨텐츠 최종세팅
* 참고: [엔드컨텐츠 전투 공략글]
생명의 무녀 개요
생명의 무녀는 좋은 힐아츠 여럿, 좋은 딜링아츠 2개를 가지고 있고 우선순위가 높은 파티전체효과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스킬슬롯에 여유도 하나 있기까지 하다. AI 힐러빌드로 썼을 땐 힐량이 아주 높지만 유틸러 중에서 퓨어힐러는 가장 안좋은 타입이기도 하다. 괜찮은 공격스탯과 좋은 딜링아츠 구성 덕에 딜러빌드로 썼을땐 써먹을만한 수준까지는 되고 추가로 힐량이 매우 좋다.
# 아츠
- 세이버슬래시: 낮은 힐량, 높은 데미지. 쿨타임이 아주 짧고 모션도 아주 짧아서 아츠 로테이션 돌리기 좋다
- 리뎀션: 높은 힐량, 짧은 쿨타임
- 워터플라워: 좋은 필드아츠
- 하이드로블래스트: 높은 데미지, 짧은 쿨타임
- 아쿠아마인드: 다소 이상한 스탠스. 시전자 자신에게는 효과가 없으며 조작캐릭이 이 효과를 받는 범위 안에 들어가게 하는 것도 쉽지 않다. 효과를 꾸준히 받는 상황이기만 하면 대륜화 필드를 추가로 까는 것과 같은 성능이기는 하다
# 스킬
- 아츠사용시마다 주위아군 회복: AI가 조작할땐 아츠를 자주 쓰지 않기 때문에 힐량이 별로인데 직접 조작할땐 힐량이 매우 높아진다
- 공격받았을시 25% 확률로 자신 힐: 무시해도 될만한 수준. 안정성도 떨어지고 힐량도 적다
- 공격시 확률로 데미지: 데미지증가옵션 영향 안받는 형태의 데미지는 너무나 약하다
- 파티전체 받는데미지 감소 받는힐량 증가: 방어적인 성능이 좋다. 파티전체 스킬중에서도 높은 우선도이기 때문에 마스터스킬 슬롯에 하나 여유가 생기는 효과
AI 힐러 세팅
힐 ★★★★★ 유틸 ★★☆☆☆
# 육성전 세팅이랑 대부분 동일하다
- 악세사리만 다름. 솔리스링과 실드벨트 고정에 나머지 자리에 프래터니티배지, 헌신의목걸이, 플래티넘벨트, 타이런트링, 질풍의팔찌, 청정의목걸이 중 선택
직접조작 아츠난사 힐딜 하이브리드 세팅
힐 ★★★★★ 유틸 ☆☆☆☆☆
딜 ★★☆☆☆ 딜안정성 ★★★★☆
# 마스터스킬: 분신연격 외 <선택지>
# 젬: 캔슬뎀, 크리뎀, <선택지>
# 악세: 사투르니링외 <선택지>
# 아츠
크로스임팩트 - 리뎀션
퀵드로 - 하이드로블래스트
멀티블래스트 - 세이버슬래시
탤런트아츠 의미없음
# 선택지
- 마스터스킬: 필살검, 데미지증가옵션(급소찌르기, 천지멸살)
- 젬: 공격력, 아츠어그로감소
- 악세: 데미지증가악세(찌그러진칠흑브로치가 우선), 카오틱메모리, 크리율악세
# 로테이션: 크로스임팩트 -> (퀵드로+)하이드로블래스트 -> (멀티블래스트+)세이버슬래시 -> 리뎀션
# 웬만해선 AI 디펜더가 어그로를 유지할수 있을텐데 만약 그러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아츠어그로감소젬이 필요하다
# 리캐스트속도 요구치: 크로스임팩트 쿨타임 및 분신연격 발동 안됐을 경우의 리뎀션과 하이드로블래스트의 리캐스트가 병목이라서 이를 위해 리캐스트속도 34%가 필요한데 이건 버퍼 소울해커의 버프만으로 달성 가능하니 신경 안써도 된다
# 크로스임팩트의 100% 크리율을 맞추기 위해 아래 4가지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해야 한다 (융합해서 쓰는게 아니기 때문에 생명의무녀가 아닌 플래시펜서의 무기스탯 크리율을 따라간다)
- 제작악세 추가크리율 +25%
- 필살검 착용하며 제작악세 추가크리율 +10%
- 제작악세 크리율 원래의 55%에 더해 추가크리율 +9%
- 서모헤드 착용하며 제작악세 추가크리율 +8%
# 생명의 무녀의 스탯으로는 100% 크리율이 필수는 아니다. 크로스임팩트를 제외하면 로테이션이 분신연격에 의존하지도 않고, 퀵드로와 멀티블래스트가 다단히트라서 크리율 100% 아니라도 분신연격이 충분히 잘 터지는데 안터진다고 하더라도 큰 문제가 안되기 때문. 그래도 100% 크리율을 달성하고 싶다면 아래 3가지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해야 한다
- 필살검 착용하며 제작악세 추가크리율 +25%
- 제작악세 크리율 원래의 55%에 더해 추가크리율 +24%
- 서모헤드 착용하며 제작악세 추가크리율 +18%
# 각성버프를 웬만해선 추천하는데 데미지증가 효과 때문
- 또한 안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어그로를 잡아줄 다른 파티원이 있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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