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블레이드3 팁

제노블레이드3 대선인의 대마경 공략은 이거 하나면 끝

아빠는외계인 2023. 5. 2.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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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 대마경 중간에 실패했다면 바로 겜끄고 다시키자 10층단위로 자동저장되어있다

- 일부 엠블렘은 챌린지 상점에서 구매를 해야지만 대마경에 등장하니 첫트라이에 다 깰 생각 하지 말자

- [주요 악세사리 획득처 링크]

- 클래스작은 엔딩후 레벨 낮춰놓고(적보다 10렙이상 낮으면 경험치 획득량 최대) 카덴시아지방 요람 수송부대 야영지에서 언리미티드소드를 이용해 몰이 사냥하는게 제일 빠르다(란츠 사이드스토리 클리어해야함) 아그누스캐슬 식당음식 필수. 소드 뽑고 바로 옆캐릭으로 교체해 연주가의 버프시간정지 탤런트 써주고 돌아오면 더욱 안정적이며 적 개체수가 많기 때문에 노아직업이 힐딜탱 중 어떤 것이든 무리없이 잡을 수 있다. 공격력악세와 물방저하악세를 끼자.

 

 

보스전 팁 

* 기술명 한글번역을 몰라서 그냥 영어로 썼습니다 

 

# 스테이지 10: Helm Bash, Anguished Wail은 적이 빨리 사용하기도 하고 일부 빌드에게는 위험할 수 있으니 회피아츠로 피해주자

 

# 스테이지 20: 위협적인 기술은 별로 없는데 Mega Wave가 블로다운을 시킬 수 있고 이게 물속에서는 무력화시간이 더 늘어나기 때문에 회피하는게 좋다

 

# 스테이지 30: Whip Crash, Fatal Pierce가 위험한 아츠이기 때문에 회피하는게 좋다. Ruined marionette는 회피불가아츠이며 데미지도 세고 블로다운도 걸어준다.(이지스필드만이 이걸 막을 수 있음) 다행히 아츠의 시전시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그동안 빨리 죽여버리거나, 아니면 라이징차지를 통해 씹어버리자

 

# 스테이지 40: Buzz n' Bark가 위험하고 나머지는 별거 없다

 

# 스테이지 50: 위험한 게 특별히 없다

 

# 스테이지 60: D를 먼저 타겟하자. D는 분노 후에 Sanguine Fire 스탠스아츠를 사용할텐데 리제네레이션 힐량이 엄청나기 때문에 라이징아츠로 끊어주자. J는 Incarceration이라는 데미지 필드를 까는데 분노 후에는 범위가 더욱 커진다. 파티원이 밟고 있다면 집합명령을 통해 꺼내주자. J의 아츠 중에서 Brave Hand랑 Farewell My Puppet이 특히 강하다

 

# 스테이지 70: Beyond Death라는 회피불가아츠가 매우 위험하다. 강제다운에, 광역딜도 높고, 힐무시 디버프도 걸어주니 라이징차지로 캔슬해버리자. 이것도 시전시간이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딜을 하다가 라이징차지를 걸어도 되는데 앞서 설명한 Ruined marionette보다는 빠르니 너무 여유부리지는 말자. 분노 후에 사용하는 Sanguine Fire도 조심하자. 데미지필드를 까는 Inferno Call도 있으니 스테이지 60과 마찬가지로 집합명령을 통해 피해주자

 

# 스테이지 80: 스테이지 10과 동일. 길라페 말고 곤충몹을 타겟하자

 

# 스테이지 90: 물고기 두마리의 Water Beam 광역딜이 상당하고 조류 몹이 스테이지 20 Mega Wave를 쓰기는 하는데 전반적으로는 쉬운 편

 

# 스테이지 100: 아주 어려운 스테이지. X를 먼저 죽이자. 전투 시작 직후 Headhunt라는 아츠를 쓸텐데 매우 강력하니 회피해주자. 다른 아츠들도 강한 편이다. 회피불가기술인 Siren of Desire를 사용하려 하면 라이징차지로 끊어주자 슬립디버프를 걸기 때문. 이외에는 30스테이지와 동일

 

# 스테이지 110: 늑대몹은 스테이지 40과 동일. 작은 벌레몹들은 버터플라이더스트 광역버프를 걸고 무적버프까지 걸기도 한다

 

# 스테이지 120: 케베스 여왕을 먼저 죽이자. 집정관 C는 스테이지 50과 동일하고 크게 위협적이지 않다. 케베스 여왕의 엘리먼트 아츠는 강하고 도트딜 디버프를 걸 때도 있으며 전투 초기 빠르게 사용할 때도 있다. Mind Blast라는 범위아츠도 위험하다

 

# 스테이지 130: 스테이지 60과 동일. 무술가 엘리멘탈제네시스 빌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J를 먼저 죽이고 다른 빌드는 D를 먼저 죽이자. 이전에 언급한대로 D의 Sanguine Fire, J의 Farewell My Puppet과 Incarceration을 주의하자

 

# 스테이지 140: 뫼비우스 DJ를 먼저 죽이자. 시작하자마자 Beyond Death를 날릴테니 라이징차지로 끊어주자. 이 라이징이 끝나기 전에 체인어택을 사용하는 걸 추천하는데, 보너스타임이 끝나기 전에 분노해서 Sanguine Fire를 날릴 수 있기 때문. DJ가 아츠 Room Rain을 사용하면 뒤로 쭉 빠져서 공격범위 바깥으로 나가버리니 회피아츠 난사빌드에서는 이 때를 주의해야 한다. 뫼비우스 OP는 DJ만큼 위험하진 않지만 Rose Whip, Empress Chariot, Grand Berserker 같은 아츠는 강하긴 하다.

- 무술가 엘리멘탈제네시스 빌드로 플레이할시: DJ를 타겟으로 잡고 평소처럼 로테이션을 돌리는데, 엘리멘탈제네시스의 첫 타격이 들어가기 바로 직전에 라이징차지를 걸자(A버튼누르고 1~2초 후쯤) 엘리멘탈제네시스 끝날때쯤 +버튼을 연타하여 라이징차지 끝나기 전에 체인어택에 들어가자. 마시로 오더를 최우선으로 하고, 퀵드로+무쌍염인을 마구 사용하면서 TP 관리를 잘하면 체인어택 한번에 DJ를 죽일 수 있다

 

일반적인 엠블렘  티어 정리

 

0티어: 최우선순위

공격력 업(공격력 +300%): 말이 필요없다

손재주 업(손재주 +240% 공격력 +120%): 이거 없으면 미스가 너무 많이 뜰 것. 공격력 증가도 좋다

콤보시간 업(콤보시간 +65% 공격력 +120%): 게임 최고의 엠블렘중 하나. 라이징차지의 시간도 증가시켜준다. 심지어 가격도 싸다.

저주증폭 공격력(저주 개수당 공격력 +40%, 별개로 최대HP -40%): 좋은 저주엠블렘이 꽤나 있다보니 후반부에는 이 엠블렘으로 공격력 수백%를 얻을 수 있다. HP감소도 다른 HP증가 엠블렘과 수치가 합산되니 큰 페널티가 아니다.

진형 어태커(어태커 인원수마다 어태커의 최대HP +60% 공격력 +100%): 팀 멤버를 계획할때 이 효과를 많이 받도록 하는 걸 추천

케베스/아그누스의 맹공(해당소속 4명 이상일때 소속인원당 공격력 +85% 라이징차지 획득량 +5%): 팀 멤버를 계획할 때 이 효과를 많이 받도록 하는 걸 추천

보스HP 감소(보스HP 30% 감소된채 시작. 보스이외몹HP +10%): 게임 최고의 엠블렘중 하나

생명의노폰시계 보존(노폰시계 감소량 -50%): 최고의 엠블렘중 하나.

배수진(노폰시계 잔량 절반 이하일경우 잔량 감소함에 따라 공격력 250~500% 증가): 게임 최고의 엠블렘 중 하나. 증가량도 매우 높고 가격도 싸다. 파티세팅을 잘짜면 스테이지 진행하는데 시간이 아주 빨리걸리니 리스크가 별로 크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다.

대부호(스코어 1만점마다 공격력 +60% 최대 10만점까지 적용): 최고의 엠블렘 중 하나. 이 엠블렘을 고려해 스코어 관리를 효율적으로 해야한다. 가격이 싸기까지 하다

 

1티어: 아주아주 좋은 엠블렘

최대HP 업(최대HP +360% 회복력+120%): 적의 딜량이 상당해 HP가 높아질 필요도 있는데다가 저주 엠블렘으로 인한 HP감소를 상쇄시켜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

회복력 업(회복력 +300% 최대hp +150%): 좋은데 초반에는 무리해서 업글을 많이할 필욘 없다

방어력 업(받는데미지감소 +40% 회복력+120%): 하드난이도에서는 픽하면 죽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

디버프시간 업(디버프시간 +70% 공격력 +120%): 디버프중심 파티가 아니라도 디버프아츠는 몇개 가지게 될 수밖에 없고 공격력 증가도 좋다

디버프&브레이크(디버프걸린 적에게 브레이크저항 -35%, 별개로 손재주 +90%): 브레이크확률 증가는 매우 중요한 효과. 손재주도 좋다

구조 리캐스트회복(구조시 파티전체 리캐스트 40% 회복, 별개로 최대HP -60%): 최대HP감소효과는 다른 HP증가 엠블렘과 수치 합산되기 때문에 어려운 전투에서는 실보다 득이 더 많아지기 때문.

롤 모임(같은롤 4명 이상시 그 롤의 리캐스트를 롤 인원수당 +8% 별개로 다른롤 리캐스트는 -30%): 파티멤버를 계획할때 이 조건을 만족시키도록 짜보자

케베스/아그누스의 번영(해당소속 4명 이상일때 소속인원당 스코어획득 +4%): 대부호 엠블럼과 시너지도 나고 좋다. 다만 후반부 스테이지에서는 가치가 떨어짐

소수정예(파티원 7명 이하일때 부족한 인원수만큼 리캐스트 +25%): 업그레이드를 많이할 필요는 없는데 초반에 하나정도만 사두기에는 매우 좋다. 1인파티로 진행할때는 필수

디스카운트(샵 가격 -20%): 극후반부 스테이지만 아니라면 매우매우 좋은 엠블렘

티켓서비스(샵 방문시 35% 확률로 셔플티켓 획득): 업그레이드를 여러번 해줄 필욘 없고 후반부 스테이지에서 하나만 사두면 꽤나 도움된다.

 

2티어: 그냥 좋은 엠블렘

속도 업(속도 +240% 최대HP +150%): 속도로 회피하는 게 효율이 안좋아서 HP만 보고 쓰는 것. 가격이 비싸니 초반에 업그레이드 무리해서 하지 말자.

콤보&게이지(스매시or버스트마다 체인게이지 +12%, 별개로 손재주 +90%): 콤보파티에게 좋으며, 아닌 파티에게도 손재주 증가때문에 살만하다

사용후공격력 업(체인어택 끝난후 공격력 +400%): 보스전엔 도움된다

디버프성공률 업(디버프성공률 +50% 디버프지속시간 -40%): 보스들이 디버프저항이 높기 때문에 좋다. 디버프중심 파티가 아니라도 디버프&브레이크 엠블렘 때문에 이득볼 수 있음

스코어 업(스코어 획득량 +20% 최대HP -80%): 일반적인 경우에서는 실보다 득이 더 많은데 후반부 스테이지나 다른 HP증가 엠블렘을 많이 못챙긴 상황에서는 반대로 득보다 실이 더 많을듯.

저주증폭 리캐스트(저주 개수당 리캐스트 +5%, 별개로 최대HP -40%): 좋은 저주엠블렘이 꽤나 있다보니 후반부에는 이 엠블렘으로 리캐스트 수십%를 얻을 수 있고 HP감소도 다른 HP증가 엠블렘과 수치가 합산되어 큰 페널티가 아니다

진형 디펜더(디펜더 인원수마다 디펜더의 최대HP +25% 공격력 +75%): 수치가 낮은데 어쨌든 파티에 디펜더가 있으면 좋긴 하다.

진형 힐러(힐러 인원수마다 힐러의 최대HP+80% 공격력 +50%): 공격력은 의미없지만 최대HP증가가 힐러의 약한 체력을 보충해준다

변덕 부스트(변덕발생률 +50% 해프닝발생률 -30%): 보통 해프닝이 변덕보다 좋으며 가격이 싸기 때문.

 

3티어: 있으나마나

범위 공격화(평타범위 12m 평타딜 +60%): 평타딜 파티에서는 가장 중요한 엠블렘. 아니면 별로다

HP흡수 부여(평타뎀의 1%만큼 HP흡수, 평타딜 +60%): 평타딜 파티에서는 생존에 중요한 엠블렘이니 필수적. 그렇지 않은 경우에선 효과가 낮아 별로

디버프 부여(평타시 2.5% 확률로 디버프, 평타딜 +60%): 평타딜 파티에서는 좋고 나머진 별로

체인게이지 환원(체인게이지 다 안쓰고 체인어택 종료하면 체인게이지 +60%): 별로다. 결국 체인어택으로 넣는 총데미지가 줄어드는 효과가 더 크기 떄문

콤보&공격력(스매시or버스트마다 공격력 +80%): 크게 좋지 않다. 콤보파티라는게 가능은 하지만 이거 스택 쌓기 오래걸리고 기회도 자주 오지 않음

구조횟수 공격력(구조시마다 공격력+50%, 별개로 최대HP -60%): 별로다. 이걸로 공격력 많이 쌓을만큼 많이 죽은 상황이라면 애초에 그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가능성이 적을 것이기 때문.

어나더의 번영 및 맹공: 조작캐가 어나더일수는 없으니 케베스/아그누스의 번영에 집중하는 것이 더 좋다

 

4티어: 오히려 손해

오토어택위력 업(평타딜 +300% 리캐스트 -20%): 평타딜 파티에서는 매우 좋다. 아니면 오히려 손해다

고속 공격화(평타속도 +60% 리캐스트 -30%): 평타딜 파티에서는 매우 좋고 아니면 오히려 손해

데미지배율 업(체인어택 초기데미지배율 +350% 라이징차지 획득량 -20%): 별로 안좋고 손해일 가능성이 더 많다. 하드에서는 체인어택 데미지배율이 반감되기도 함. 콤보난사 파티가 아니라면, 특히 하드난이도에서는 체인어택을 자주 못하는데다가 라이징차지의 성능이 매우 좋기 떄문.

체인게이지 상승(체인게이지 상승량 +100% 라이징차지 획득량 -25%): 별로 좋지 않고 손해인 경우가 더 많다. 하드에선 체인게이지 획득량도 적은데다가 스매시/버스트 파티 아니면 체인어택을 자주 못쓴다. 라이징차지가 매우 좋은 요소이기도 하다.

해프닝 부스트(해프닝 발생률 +50% 변덕 발생률 -30%): 보통 변덕이 해프닝보다 더 좋기 때문에 사면 안되는 엠블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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