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블레이드DE 공략/전투공략

제노블레이드DE 멜리아 간단공략 및 스킬트리 추천

아빠는외계인 2023. 8. 25. 1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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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멜리아의 전반적인 캐릭 컨셉 ~

- 게임내 지속dps가 원탑인 도트딜러

- 체인어택 윤활유 역할 (탤런트아츠 통해 스택리셋 없이 다른색깔아츠로 연계 가능)

- 상황에 따라 파티 생존력 향상 or 강제 다운기술(->무한다운파티) 가능

 

# 캐릭터 평가: 직접조작시 A (어스/아이스 배우기 전 C) AI조작시 D

- 생존력 향상은 사기까지는 아니고, 체인어택 보조도 에테르팟의 핵심은 아니며, 강제다운도 특정파티세팅에만 활용되고 상위호환캐릭도 있다(7번째동료)

- 따라서 장점 중 지속dps만 드러나는 경우가 많지만 그거 하나가 너무나 강력하기 때문에 A티어

- AI는 ZR작전 통해 발사위주(집중공격) or 버프위주(알아서붙탁해) 여부를 지정할수 있지만 어쨌든 엘리먼트 선택을 제대로 못하고 매번 소환할 때마다 작전 신경쓰기 힘들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최악

 

# 추천 파티

2티어: 멜리아 + 리키 + 단반or7번째

2.5티어: 멜리아 + 리키 + 라인

4티어: 멜리아 + 카르나or슈르크 + 단반or7번째

(후반 고렙몹 한정) 1.5티어: 멜리아 + 리키 + 카르나

(무한다운팟 세팅) 2티어: 멜리아 + 라인 + 단반

 

 

 

# 아츠 티어표 및 팔레트 세팅

- 0티어: 서머닝 카피

- 1티어: 서먼 어스, 아이스

- 2티어: 서먼 볼트, 플레어

- 무난한 2.5티어: 리플렉션, 버스트엔드, 마인드블래스트

- 조건에 따라 더 좋은 2.5티어: 슬립마인드(비전깨기), 스피어브레이크+스타라이트 니(물리팟 추천), 윈드(물리팟 보조)

- 3티어: 파워이펙트, 새도스티치, 힐링기프트, 서먼 아쿠아

- 아츠팔레트 세팅: 2티어까지 넣고 2.5티어중에서 상황에 맞게 고르자

 

* [아츠북 획득처 정리] 참고

 

# 아츠활용법

- 엘리먼트발사는 마지막에 소환한 걸 쓴다는게 중요. 즉 먼저 소환한 2개를 계속 킵해놓을 수 있다

- 필요한 원소 2개 킵해놓은채 어스>아이스>플레어>볼트 우선순위로 발사하는게 기본

- 표준적인 활용법: 볼트 2개를 킵 (에테르버프)

- 리플렉션은 생존목적으로 활용 (특히 적의 광역기)

- 슬립마인드, 마인드블래스트, 리플렉션은 비전 깨뜨리기에 활용 가능

- 고렙몹상대 버티는 운영: 볼트1개 어스1개 킵 (볼트->어스->카피해서 어스 하나는 발사)

ㄴ 파티가 못버티면 어스 2개를 킵

ㄴ 에테르공격을 주로 쓰는 적에겐 아이스 2개를 킵

 

 

 

# 무기슬롯 젬세팅

- 후방공격강화가 기본 (+무한다운파티는 다운위력 업까지)

* 후방공격젬은 후방특효아츠 아니더라도 적 뒤에서 공격하면 효과 받는다

- 다음 독강화 > 냉기강화 > 작열강화 > 번개강화 순으로 넣으면 된다

(당연하지만 아직 안배운 엘리먼트에 해당하는 속성은 넣을 필요 없다)

 

# 방어구슬롯 젬세팅

- 텐션변동 or 전투개시텐션 하나

- 스파이크방어 (+엔드컨텐츠에선 디버프저항)

- 나머지자리에 에테르업 (+필요시 HP업)

- 스타라이트 니 쓸때는 속도업이 최우선

 

* [추천 젬] [추천 무기] [추천 방어구] 획득처 공략 참고

 

 

 

# 스킬트리 우선순위

1. 소심 성격 (8장 퀘스트) 끝까지

2. 착실 성격 독장난까지 (서먼어스 안배웠으면 아래순위 먼저 진행)

3. 냉정 성격 얼음의 번뜩임까지 (서먼아이스 안배웠으면 아래순위 먼저 진행)

4. 정열 성격 (16장 퀘스트) 끝까지

5. 솔직 성격 끝까지

6. 착실 성격 끝까지

7. 냉정 성격 끝까지

* [스킬 개방퀘 정리] 참고

 

# 스킬링크 우선순위

1. 어그로감소: 슈르크 암습 or 능숙한대처

2. 에테르아츠 데미지증가: 카르나 공격성 에테르

3. 탤런트아츠 사용시 텐션단계 상승: 7번째 원기대폭발

4. 쿨타임감소: 리키 해님이 너무 좋아 or 별님이 멋지다모

5. 전투개시텐션: 단반 용사의 패기, 슈르크 전의 고양

6. (극후반) 아츠사용시 텐션증가: 단반 필살혼

7. (고렙몹 한정) 후방공격 명중률증가: 리키 빈틈이다모

8. (필요시에만) AP획득 증가: 라인 노력의 성과

9. 미디엄or헤비아머: 라인or단반 미디엄아머의 이해, 리키or단반 헤비아머의 이해

10. 강적상대 모든스탯버프: 7번째 약자의 각오

11. 돌발인연 성공시 파티게이지 증가: 슈르크 친애의 성원

12. 전투불능시 텐션저하 무효: 라인 불굴의 투지 

13. (물리팟) 체인링크확률 증가: 슈르크 우정의연쇄 (연계의극 대신 넣기), 라인 끈끈한 우정

14. (물리팟) 체인종료시 파티HP 회복: 라인 협동심 (끈끈한우정 대신 넣기)

16. 체인어택데미지 증가: 슈르크 연계의 극

17. 저렴한 생존관련 스킬들 (이중 몇개만): 단반 영웅의 뒷모습(전투개시 HP상승), 라인 빌드업II(최대HP상승), 근성발휘(강적상대시 물방버프), 카르나 디펜스II(전투개시 물방버프), 라인 이 악물기(HP절반 물방버프), 카르나 인내의호령/사랑의방벽(전투개시 파티전체 물리/에테르배리어)

18. 나머지자리 취향껏: 카르나 사랑의 기적(전투불능시 남은동료 HP회복), 단반 강철같은 육체 (받는물리뎀 감소), 철벽의수호 (스파이크뎀감)

@. 필요시 사용하는 비전투스킬: 리키 모험의발걸음 및 7번째 재빠른다리(이속증가), 리키 노폰행운술 or 보물의예감 (금/은상자 확률 증가), 라인 마음의 벗 (격려시 인연상승량 증가)

 

# 위에 따른 인연도 우선순위

1. 카르나 3단계

2. 7번째 2단계

3. 단반 2단계

4. 슈르크 3단계

5. 7번째 3단계

6. 슈르크 5단계

7. 라인 5단계

8. 리키 2단계

9. 단반 5단계

10. 나머지 17~18순위 스킬에 따라 카르나 4단계, 라인 4단계

@. 비전투스킬 관련: 이속증가는 리키 1/5단계 및 7번째  2/5단계, 금/은상자확률은 리키 2단계, 격려시 인연상승은 라인 5단계

* 인연도 올리는법: 같은 파티에 넣고 전투하기, 퀘스트 수주하거나 완료할때 전투멤버로 넣기, [선물 아이템] 활용, [인연토크] 보면서 올바른 선택지 고르기, 60렙 이상시 [잠깨우기 노가다]

 

 

 

* 보다 자세한 설명이 들어간 파고들기 공략은 [링크]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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